전자민원창구안내
24시간 무방문 민원서비스
24시간 무방문 민원서비스로 여러 민원처리기관에서 신청 했던 복수의 민원사무를 한번의 신청으로 서비스를 제공받게 함으로써 고객 지향적인 구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전자민원창구를 제공해 드립니다.
전자민원창구
전자민원창구란?
민원인이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인터넷을 통하여 민원안내, 민원상담, 민원신청, 민원발급을 하실 수 있는 종합민원창구입니다.
강서구 전자민원창구 바로가기
- 민원상담, 현수막신청, 민원처리 결과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전자민원창구는 PC환경에 최적화되어 있어서 모바일환경(휴대폰)에서는 "생활불편신고앱(행정안전부)"을 통해 민원을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생활불편신고앱 설치방법: 안드로이드(삼성, LG 등)폰 [Play스토어], 아이폰 [App Store] 에서 "생활불편신고"로 검색 후 설치
정부민원포털(정부24) 바로가기
정부민원포털 정부24에서 민원안내, 열람, 발급, 생활민원처리 등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
- 회원가입 또는 비회원으로 실명인증을 거친 후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인 확인이 필요한 민원서류 발급 받기 위해서는 사전에 금융기관 등에서 공동인증서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 민원서류 발급을 위하여 출력 가능한 프린터가 준비 되어야 합니다.
문의안내
민원봉사과 (☎970-4242), 정부24 (☎02-2100-40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