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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진 332 호 | 기사입력 [2023-05-24] | 작성자 : 강서구보

강서구, '직소민원실' 통해 민원 신속히 처리

구민들이 각종 고충과 갈등을 보다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게 됐다.

강서구는 구민과 직접 소통하고 민원을 구민의 입장에서 보다 빨리, 정확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기 위해 구청장실 내 직소민원실을 5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직소민원실은 구민들이 동 행정복지센터나 민원부서 등에서 제때 해결하지 못한 사항을 구청장이 민원인으로부터 듣고 해결방안을 찾기 위한 책임행정 시책이다.

말 그대로 구민들이 구청장에게 중간 과정 없이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등 민원을 직접 전달할 수 있는 직소 창구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대상 민원은 조속히 해결되지 않은 민원으로 구청장실 직접 방문의 직소·다수인·복합 민원과 구청장 현장 방문 민원 및 민원 관련 현장 지시사항 등이다.

처리 절차는 일반·단순민원은 즉시 답변해 해결하고, 사안에 따라서는 담당부서 배정, 담당부서장 상담 등 민원처리 방향을 검토한다. 중요한 사항의 특이민원은 구청장과 면담을 추진해 처리한다.

또 민원처리 후 현장확인 등을 통해 사후 관리를 철저히 하고 매월 분기별 직소민원 처리현황, 반기별로 처리결과 분석보고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형찬 강서구청장은 앞으로 직소민원실을 통해 구민과의 소통을 강화해 실현 가능한 대안을 제시할 것이라면서 구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여 공감하면서 민원 해결에 최선을 다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총무과 970-4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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