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정보
  • 생활정보

생활정보

생활정보

웹진 332 호 | 기사입력 [2023-05-24] | 작성자 : 강서구보

강서구새마을운동 지회 소식

새마을 기념식 참석

강서구새마을회(회장 구대원)는 지난 424일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새마을 운동 제창 53주년 제13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및 부산시청년새마을연합회 출범식에 참석했다. 이날 강서구새마을회 강동동부녀회 박영희 지도자가 중앙회장상을 수상했다.

환경체험교실 실시

강서구새마을회는 4, 52개월간 배영초등학교와 녹명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탄소중립실천 이론교육 및 환경체험학습을 실시했다. 환경체험학습은 탄소줄이기 이론교육과 직접 실습을 해보는 체험학습으로 구성 진행되고 있다.

이불 세탁·건조 전달

강서구새마을부녀회(회장 정경자)512일 낙동종합사회복지관 주차장에서 이동식 세탁차량으로 복지사각지대 주민 28세대의 이불을 세탁 건조해 전달했다. 또 복지사각지대 20세대와 독거노인 5세대에게 생필품을 전달했다.

옷 모으기 대회 참여

강서구새마을부녀회는 510일 강서체육공원 주차장에서 부산 9개 구·군이 참여하는 다시 입을 수 있는 옷 모으기 경진대회에 참여했다. 이날 강서구 8개 동은 7.2t의 헌옷을 수집해 내놓았다.

 

농약공병 모으기 실시

새마을지도자대저1동협의회(회장 최자룡), 대저1동새마을부녀회(회장 배석순)는 지난 421일 지역 내 농경지에 버려져 있는 각종 농약공병 및 비닐봉지, 영양제병을 수거하는 농약공병 모으기 사업을 실시했다.

사랑의 모내기 행사

새마을지도자강동동협의회(회장 김현만)511일 강동동 지역 내 휴경지에서 사랑의 모내기 행사를 실시했다. 강동동협의회는 매년 지역의 휴경지에서 회원들이 경작한 벼를 찧은 쌀을 어려운 주민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공공누리 제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문화체육과 / 공보계 (051-970-4074)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구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강서구에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