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정보
  • 생활정보

생활정보

생활정보

웹진 326 호 | 기사입력 [2022-11-24] | 작성자 : 강서구보

복지관 소식

가로수 겨울옷 입히기 행사 개최

강서구자원봉사센터는 1119일 명지국제신도시 울림공원에서 뜨개실로 만든 가로수 겨울옷 입히기 행사를 펼쳤다.

이 행사는 가로수 돌봄문화를 확산하고, 겨울철 가로수의 병충해 예방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자원봉사자들은 울림공원 가로수 75그루에 따뜻한 뜨개실로 짠 겨울옷을 입혔다.

가로수 겨울옷은 지난 9월부터 뜨개질에 관심이 자원봉사자 50여 명의 재능기부와 지역 내 자원봉사캠프 3(더샵 명지퍼스트클래스 캠프, 더힐 시그니처 캠프, 명지중학교 캠프)과 함께 만들었다.

이날 행사에는 김형찬 강서구청장과 박병률 강서구의회 의장을 비롯, 캠프지기 및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가로수에 뜨개옷을 입히고 2030 부산월드 엑스포 유치를 위한 퍼포먼스를 벌였다.

또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비닐봉지 없는 리사이클링 플리마켓(장바구니 이용 필수)과 각종 체험부스도 함께 마련, 운영했다. 당일 용기와 텀블러를 지참하고 행사장을 찾는 시민들에게는 간식과 음료가 무료로 제공되는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캠페인도 펼쳐졌다.

가로수 겨울옷(뜨개옷)11월부터 내년 1월까지 나무들이 병충해로부터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낸 후 2월에 수거세탁하여 매년 겨울마다 재사용될 예정이다. 971-4173

 

 

어르신 영양식 전달

강서노인종합복지관은 1111일 지역 어르신에게 건강 영양식을 제공했다. 이날 행사는 한국전기공사협회 부산광역시회 후원으로 마련됐다. 한국전기공사협회 회원들은 150명의 어르신들에게 배식봉사도 직접 했다. 김도읍 국회의원과 강서구의회 박병률 구의장을 비롯한 강서구의회 의원들도 함께 어르신들을 위해 봉사했다.

 

실버문화페스티벌 개최

강서노인종합복지관은 117~10일 온라인으로 제7회 강서실버문화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페스티벌은 복지관 유튜브 채널강서노복TV'를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복지관 평생학습, 취미여가 11개반 수강생 250명이 참여했다. 어르신들은 배움에 대한 열정과 노력을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마음껏 뽐냈다.

 

국학기공반 3위 입상

강서노인종합복지관의 취미·여가사업 국학기공반은 지난 1030일 명지1동 경일고교에서 열린 2022년 강서구청장배 국학기공대회에서 3위로 입상했다. 이번 대회는 국학기공 수강생 15명이 참여했으며 도전의식과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면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국학기공은 기()를 터득, 조절할 수 있다는 우리민족의 전통수련법이다.

 

어르신 안전손수레 지원

강서노인종합복지관은 1011일 노인맞춤 돌봄서비스 대상자 중 생계형 폐지수집 노인 2명에게 안전손수레를 지원했다. 이번에 지원된 안전손수레는 대한적십자사 희망풍차 지원사업에 선정돼 지원받았다. 안전손수레는 사고 예방을 위한 제동장치, 반사판 등의 안전장치가 설치돼 어르신들이 안전사고 예방을 할 수 있다.

 

주민참여 영상공모전 개최

강서·낙동종합사회복지관, 강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가 공동으로 ‘2022 강서주민참여공모전을 개최한다.‘강서구의 숨은 주민을 찾아라, 히든리더!’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강서구 주민(강서구 내 학생, 직장 종사자 포함)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분야는 취약계층 영상공모와 주민공동체(주민모임, 단체, 동아리) 활동공모이다. 문의 972-4591


노인 대상 각종 강좌 운영

명지노인종합복지관은 지역 내 거주하는 60세 이상 노인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강좌를 개설, 운영중이다. 개설강좌는 장기, 바둑, 당구, 체력단련 등 자율이용 프로그램과 태극민턴, 실버태권도 등 체력증진 프로그램, 어학, 정보화, 붓글씨, 미술, 음악 등 예능 프로그램 등이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전화(712-7000)로 문의 요망

     

사랑의 김장다함께 김치

강서구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사랑의 김장나누기다함께 김치행사를 실시했다. 강서구 소재 기업과 단체 후원자 및 봉사자 100여명이 참여한 김장담그기는 1110일 복지관 앞마당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서 만든 김장은 지역 내 취약계층주민 250여 세대에 지원했다.

 

수요처 관리자 간담회

강서구자원봉사센터는 1124일 수요처 관리자 40여명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는 올해 강서구자원봉사센터의 주요 사업현황 및 수요처 활동, 2022년 개정된 자원봉사 운영지침을 소개했다. C/S 전문교육 강사의 ‘MBTI 유형으로 알아보는 스트레스 관리법교육을 실시했다. 971-4173

 





공공누리 제3유형: 출처표시 + 변경 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문화체육과 / 공보계 (051-970-4074)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구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강서구에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