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경제
  • 지역경제

지역경제

지역경제

웹진 304 호 | 기사입력 [2021-01-22] | 작성자 : 강서구보

가구류 등 대형폐기물 비대면 수거 배출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대형폐기물을 안전한 비대면으로 수거, 배출하는 서비스가 실시된다.

강서구는 지난해 12월 지역의 폐기물 수거 민간업체와 업무협약을 맺고 올 한 해 동안 대형폐기물 비대면 수거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비대면 대형폐기물 수거 배출 서비스는 온라인 모바일 앱 여기로에서 접수하고 실시간 알림 서비스로 수거 배출상황을 알 수 있다.

대형폐기물을 배출할 때 모바일 접속 후 여기로에서 품목 및 수량, 배출장소, 날짜 등을 게재한 신청서를 작성하고 신용카드로 수수료를 결제하면 된다.

결제 후에는 업체가 전송한 배출번호를 종이에 써 붙이거나 배출물품에 직접 기입해 두면 지정한 날짜에 업체가 방문, 수거해간다.

처리 물품은 침대(메트리스 포함), 장롱,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소파, 신발장 등 43개 규격 품목이다. 수수료는 수집·운반비와 처리비로 구성되며 품명에 명시되지 않은 대형 폐기물은 종류와 규격을 감안, 유사한 품목의 수수료를 준용, 수거 배출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한국전자제품자원조합(1599-0903)은 손상되지 않은 TV, 냉장고 등 대형폐가전을 무상 수거하고 있다. 또 컴퓨터, 청소기 등 1m 미만 크기의 소형 폐가전은 아파트 내 전용함을 통해, 단독주택 상가 등은 매주 수요일 대문 앞이나 업소 출입구에 내놓으면 된다.

강서구 관계자는 대형폐기물 비대면 수거 배출서비스는 간편하고 신속한 처리로 주민들에게 만족도를 제고할 뿐만 아니라, 코로나19 확산 등에 대응하기 위해 행정서비스를 비대면으로 전환하여 주민들의 생활건강도 보장할 수 있다고 밝혔다. 청소행정과 970-4435





공공누리 제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문화체육과 / 공보계 (051-970-4074)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구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강서구에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