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린구정
  • 열린구정

열린구정

열린구정

웹진 343 호 | 기사입력 [2024-04-24] | 작성자 : 강서구보

'명지 수상워크웨이' 계획대로 추진

신호동과 진우도 등지를 잇는 수상워크웨이 사업이 당초 계획대로 단계적으로 추진될 전망이다.

강서구는 ‘‘명지 수상워크웨이구간 반토막에도 거액 예산좌초 위기라는 최근 매스컴 보도에 대해 반박하며 확실하게 만전을 기해 추진 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서구는 이를 위해 수상워크웨이 기본구상 및 타당성 조사 용역 중간보고회를 두 차례나 갖고 도출된 결과를 바탕으로 부산시에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부산시도 자체 용역을 거쳐 가덕도 신공항 및 공항복합도시 등 가덕도 일원 개발 상황을 고려해 단계적 사업추진을 검토하고 있다고 확인했다.

부산시는 명지오션시티~신호동 사이 1구간 1는 철새도래지 피해 최소화 및 관광자원 개발 효과 극대화를 위해 단기적으로 추진하고, 신호동~진우도~눌차도를 잇는 2·3구간 3.1는 공항복합도시 개발계획과 연계, 장기적으로 추진을 검토한다고 강서구에 전달했다.

이런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강서구는 김도읍 의원, 부산시와 협의를 거쳐 1구간부터 우선 추진키로 하고, 지난해 연말 문화부와 기재부를 설득, 설계비 10억 원을 확보했다.

이어 지난 319일 행안부 중앙투자심사가 조건부 통과되어 강서구와 부산시는 올해 추경을 통해 지방비 매칭 예산 각 5억 원씩 모두 10억 원을 편성할 예정이다.

수상워크웨이 건립 총 사업비도 당초 보다 훨씬 늘어난 496억 원으로 추산된다는 보도에 대해서는 용역 결과 모두 세 가지 사업비가 제시되었고, 이는 국비를 신청할 때 최대한 많은 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469억 원으로 신청해 국비(설계비) 10억 원 확보했다고 말했다.

부산시는 지난해 행안부 중앙투자심사를 신청하면서 향후 물가상승에 따른 타당성 재조사 등을 고려, 부산시와 협의해 442억 원으로 수정해 심사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김형찬 강서구청장은 수상워크웨이 사업은 명지오션시티~신호주거단지~진우도~눌차도~가덕도 신공항 에어시티로 이어지는 블루네트워크 형성이라면서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현재 부산시와 강서구가 긴밀히 협조하고 있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과 970-4062





공공누리 제3유형: 출처표시 + 변경 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문화체육과 / 공보계 (051-970-4074)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구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강서구에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