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경제
  • 지역경제

지역경제

지역경제

웹진 343 호 | 기사입력 [2024-04-24] | 작성자 : 강서구보

명지동에 버스정보안내기 설치 완료

대중교통 이용객의 편의를 위한 버스정보안내기(BIT)가 설치됐다.

강서구는 명지 1,2동 정류소 48곳에 버스 도착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버스정보안내기 설치를 419일 완료했다.

이 버스정보안내기는 태양광 33, 전기형 15대로 부산시 명지자원에너지센터(명지소각장) 주변 지역 주민지원사업 보조금 36천만 원으로 설치됐다.

당초 명지 1,2동 주요 단체장으로 구성된 주민지원사업 추진위원회 회의에서 명지자원에너지센터 보조금 사용처를 논의하다 주민들의 민원과 의견을 수렴, 버스정보안내기를 설치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버스정보안내기는 시내버스 이용자가 정류소에 정차하는 모든 버스의 현재 위치와 도착 예정시간을 화면과 음성으로 안내해 체감 대기시간을 줄여주는 교통편의 시설물이다.

이런 이유로 버스정류소의 편의시설 가운데 이용객들로부터 가장 좋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설치 요구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지난해 10월부터 설치에 들어가 이번에 완료한 버스정보안내기는 이용객이 많지만 전기 인입이 어려워 설치가 불가능해 그동안 버스도착 안내를 받지 못한 이용객들의 불편을 해소했다.

더불어 친환경 에너지를 활용한 33대의 태양광 버스정보안내기를 설치했다는 점에서 첨단도시 명지국제신도시로서 큰 성과를 이뤘다는 평가다.

명지주민지원사업 보조금은 2020년부터 부산광역시 폐기물 관리 등에 관한 조례에 따라 명지자원에너지센터가 쓰레기 소각 후 발생하는 폐열을 판매해 얻은 수익금 중 일정 금액을 지역 주민들의 복리증진을 위해 지원할 수 있는데 따른 지원금이다.

강서구는 올해도 특화사업을 구상해 주민의견을 수렴한 뒤 부산시에 보조금을 51천만 원을 신청해 지능형 선별과제시스템 및 CCTV 신규 구축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청소행정과 970-2342





공공누리 제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문화체육과 / 공보계 (051-970-4074)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구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강서구에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