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2월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강서구가 ‘평생학습도시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11월 17일 오후 명지오션시티 성원아트홀에서 열린 비전 선포식에는 평생학습도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구민 등 모두 200명이 참석했다.
김형찬 강서구청장은 축사에서 인생 100세 시대 구민의 평생학습도시 강서 건설로 풍요로운 생활 환경과 교육도시 강서 지향을 제시했다.
평생학습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기본적인 학습 권리 존중, 평생교육 토대 마련, 평생학습 공동체 형성 노력, 배움의 기회 될 수 있는 환경 마련 등의 내용을 담은 선언문을 낭독했다.
강서구는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원하는 학습을 배우고 즐길 수 있는 평생학습도시를 만들기 위해 그동안 우수 평생학습기관과 우수프로그램 지원, 평생교육아카데미사업, 학습동아리 지원 사업 등을 추진해 왔다.
이러한 성과로 창조적인 평생학습 사업을 펴는 도시로 주목받으면서 강서구는 올해 교육부가 지정하는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됐다.
선포식에 이어 저명인사 초청강연인 ‘2022년 제2회 강서아카데미’를 개최해 아주대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의 ‘적정한 삶-균형 잡힌 삶이 역량이 되는 시대’를 주제로 강연이 마련됐다.
김형찬 강서구청장은 “이번 평생학습도시 비전선포식과 강서아카데미 개최로 평생학습의 의미를 되새기고 일깨워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구민들이 원하는 평생학습으로 삶의 질을 높이고 자아실현을 하는 평생학습도시로 성장해 나가겠다다”고 말했다. 총무과 ☎ 970-2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