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정보
  • 생활정보

생활정보

생활정보

웹진 324 호 | 기사입력 [2022-09-23] | 작성자 : 강서구보

복지관 소식

추석맞이 행사 보름달 꾸러미소외계층에 전달

낙동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주민들과 함께 추석맞이 추석에 온 정()’ 행사를 실시했다.

이 행사의 하나인 마음으로 빚은 송편프로그램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송편빚기 체험 추석편지 쓰기 전통놀이 체험 등을 통해 추석의 의미를 되새겼다.

또한 참여주민들이 프로그램 참가비를 대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식료품과 생필품 등을 기부했다. 이와 함께 지역의 개인, 봉사 단체 및 기업 18곳에서 약 1300만 원 상당의 후원금품을 지원받아 진행되었다.

낙동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주민들이 직접 기부한 물품을 포함한 다양한 식료품으로 구성한보름달 꾸러미를 만들어 지역 내 소외계층 127가정에 전달했다.

 

건강지킴이참여자 모집

강서노인종합복지관은 복지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건강 이상을 조기에 발견하는 건강지킴이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복지관 내 마련돼 있는 인바디 등 기기를 활용하여 이용자들이 자신의 체성분 등 신체 상태를 알아보고 혈압, 혈당 검사를 실시한다. 972-4851

 

추석맞이 명절특식전달

강서노인종합복지관과 부설 하늘바람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는 추석을 맞이하여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 행복꾸러미를 전달했다. 행복꾸러미에는 지역 내 어린이집 어린이들의 인사카드와 후원자들이 지원한 화장지 치약 등 생활용품, 송편 등이 담겼다.

 

낙동복지관에 나눔냉장고

낙동종합사회복지관은 복지관 1층 도란도란 카페에 나눔냉장고를 운영하고 있다. ‘나눔냉장고는 이웃과 나누고 싶은 음식을 누구나 기부할 수 있고, 필요한 주민은 누구나 냉장고 내 기부음식을 가져갈 수 있다. 현재 프로그램 수강 차 복지관을 방문한 지역 주민들이 이용하고 있다. 음식 기부 문의 271-0560~1.

 

마을선생님 상시 모집

낙동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 사회에 다양한 재능을 가진 주민들을 대상으로 마을선생님을 상시 모집한다. 마을선생님은 재능기부로 주민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자신에게는 강의 기회와 봉사 시간을 제공한다. 분야는 공예, 음악, 놀이, 요리 프로그램 등 다양하다. 문의271-0560.

 

불면증 예방프로그램 운영

낙동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는 센터를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잠을 위해 11월까지 불면증 예방프로그램 우리 함께 꿀잠굿잠 실시하고 있다. 프로그램 내용은 부산강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한 수면교육(불면증의 원인, 불면증 극복방법, 불면증 관련 OX퀴즈 등), 미니디퓨저 및 찜질팩 D.I.Y 등으로 어르신들의 불면을 예방한다.

     

추석 기부릴레이 물품 전달

강서구종합사회복지관은 한가위를 맞아 지역주민들과 함께 나눔 문화를 실천하기 위한한가위 정나눔 기부릴레이를 실시했다. 지난 816일부터 2주 동안 동행정복지센터와 지역 내 교회, 유관기관 및 자원봉사자 거점캠프 등에 기부항아리를 설치, 식료품과 생필품 등을 기부받아 취약계층 200세대에 전달했다.

    '찾아가는 건강검진사업실시

강서구종합복지관은 지역 내 보건/의료 사각지대 노인들을 대상으로 9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 동안 우리동네 주치의사업찾아가는 건강검진사업을 펼친다. 부산대병원 의료버스를 통한 폐기능검사, 골밀도검사를 비롯, 다양한 건강검진을 실시한다. 가정의학과 교수가 노인들이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간단한 교육도 할 예정이다.

 

추석 한가WE 정나눔 행사

강서구자원봉사센터 더힐시그니처 지사자원봉사 캠프는 지난 816일부터 31일까지 추석 한가WE ()나눔 릴레이행사를 벌였다. 기부 항아리를 설치해 주민과 함께 나눔 물품을 수집하고 기부하는데 동참해 취약계층이 따뜻한 추석을 맞이할 수 있도록 했다. 자원봉사캠프는 주민들의 기부물품을 강서구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했다. 971-4173

 

자원봉사·후원자 감사의 밤

강서구자원봉사센터와 강서구종합사회복지관은 3년 만에 자원봉사자, 후원자와 함께 감사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그대와 함께 빛나는 밤이라는 주제로 그동안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나눔을 실천해 준 자원봉사자와 후원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다과와 함께 사업보고 및 문화공연을 통해 소통하는 시간이 되었다.

 

 





공공누리 제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문화체육과 / 공보계 (051-970-4074)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구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강서구에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