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소식
  • 의정소식

의정소식

의정소식

웹진 324 호 | 기사입력 [2022-09-23] | 작성자 : 강서구보

"신중하고 합리적 예산 심사를"

20220923101912.PNG

사랑하는 강서구민 여러분!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형찬 구청장님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
연일 이어졌던 무더위와 태풍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 구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11호 태풍, 힌남노는 많은 피해가 예상되었지만, 사전에 전 부서에서 재해 피해 예상 지역을 점검하고 공무원 여러분께서 밤을 지새워 대응하며 신속한 복구 작업을 진행하여,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었습니다. 청장님 이하 공무원 여러분의 노력에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오늘부터 16일간 열리는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1 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 2회 추가경정 예산안과 조례안 등 중요한 안건들을 심사하게 됩니다.

특히 결산 승인의 건은 지난 한 해 동안 집행한 예산이 투명하고 적정하게 집행되었는지 검증하는 동시에 장래의 재정 계획을 수립하고 예산을 편성함에 있어 매우 중요한 절차입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내용을 면밀하게 살펴보시고 보완할 점과 개선방안도 함께 제시하시며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심사가 되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2회 추가경정 예산안 또한, 사업의 시급성, 적절성, 효과성 등을 감안하여 구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예산이 마련될 수 있도록 신중한 심사를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주민이 즐거워야 나라가 즐겁습니다. 진정한 즐거움이란 여러 사람과 함께 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를 위해 누구보다 의회와 집행부가 공감대를 조성하며 협치를 해야 할 것입니다. 협치의 기본은 서로 이해하고 존중해야 합니다. 의회와 집행부가 상호 존중하고 소통 문화를 정착시켜 구민에게 힘이 되고 새로운 강서구를 열어가는 디딤돌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오늘부터 시작되는 협치의 16일 강서구 발전이라는 하나 된 목표 아래 의미 있는 결실을 거둘 수 있도록 온 힘을 쏟아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공공누리 제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문화체육과 / 공보계 (051-970-4074)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구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강서구에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