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정보
  • 생활정보

생활정보

생활정보

웹진 320 호 | 기사입력 [2022-05-24] | 작성자 : 강서구보

복지관 소식

짭짜리 토마토도 알리GO 기부도 하GO

강서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521일 지역특산물 짭짜리 토마토를 활용한 양마더의 랜선쿡방을 진행했다. 가정의 달인 5월에는 성영농장 김영환 대표가 대저 짭짜리 토마토를 후원해 스파게티와 피자, 라자냐 등에 활용할 수 있는 토마토소스를 만들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전달했다. 김 대표는 앞으로 지속적인 후원을 약속했다.‘양마더의 랜선COOK은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취약계층에게 건강한 한 끼를 제공하기 위하여 온라인으로 요리를 진행하고 전달하는 자원봉사활동이다.

재료 손질에서 만들기, 포장, 배달까지 비대면으로 함께하는양마더의 랜선COOK의 다양한 소식은 강서구자원봉사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971-4173

 

건강꾸러미 선물 전달

강서구종합사회복지관은 어버이날을 맞아 65세 이상 저소득 노인 130명을 대상으로 가가호호 찾아가는 어버이날 맞이 행사를 실시했다. 지역 내 어린이집과 지역아동센터, 교회와 연계해 어르신들을 방문해 바이올린 연주, 노래공연, 치매예방 체조 등을 진행하고 편백나무베개, 지압봉, 유산균 등이 담긴 건강꾸러미를 선물로 전달했다. 972-4591~2

 

동네방네문화센터 강좌

강서구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주민들의 자기계발 및 여가문화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동네방네문화센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5월에는 셀프네일아트 프로그램과 그림책, 교구를 활용한 책놀이지도사1급 자격과정 프로그램을 개강했다. 동네방네문화센터 프로그램은 강서구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관심 있는 주민은 복지관으로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어버이 날 맞이 특식 전달

강서노인종합복지관은 어버이 날을 맞아 지난 52~6일 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영양특식으로 곰탕을 제공했다. 복지관측은 또 강서구 내 어린이집 어린이들이 고사리 손으로 직접 쓴 손편지와 카네이션도 함께 전달했다. 이 행사는‘KR선급, 한국주택금융공사 서부산지사, 한국석유관리원 부산울산경남본부등 지역의 다양한 기관 및 개인의 후원으로 진행할 수 있었다.

 

맞춤돌봄 우수 사례 선정

강서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511일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가 개최한‘2022년 노인맞춤돌봄 특화서비스 사례회의에서 노인맞춤돌봄 특화서비스 사업을 발표, 전국 우수사례로 부산에서 유일하게 선정되었다.

 

·자녀관계 프로그램 마련

낙동종합사회복지관은 오는 611일부터 716일까지 매주 토요일, 6회기에 걸쳐 미취학자녀(5~7)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부·자녀 관계향상 프로그램 가장(家長)따뜻한 이름, 아버지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전문강사가 자녀 발달에 따른 특성이해 및 그에 따른 아버지역할교육 자녀 놀이교육 자녀와 소통하며 할 수 있는 놀이 실습 요리활동 숲 체험 평가회진행 등을 강의한다. 271-0560.

 

어린이 선물박스 전달

낙동종합사회복지관은 100주년 어린이날을 맞아 지난 53일 스타필드시티 명지점(점장 강동완)으로부터 온누리 상품권 1,000만 원어치를 지원받아, 지역 내 저소득 가정 아동 100명에게 간식거리, 놀이거리, 학용품 등이 든 10만 원 상당의 선물박스를 만들어 전달했다.

 

찾아가는 어버이날 행사

낙동종합사회복지관 및 낙동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는 지난 54~6어버이Day 사랑한Day’를 실시했다. 이 행사는 개인, 봉사 단체 및 기업 15곳에서 약 100만원 상당의 후원금품을 지원받아 지역 내 독거 어르신 128가정에 방문, 포토존을 활용한 기념 사진촬영 추억의 간식뽑기 어버이 감사선물 전달 등의 이벤트를 진행했다.

 

 

맞춤돌봄서비스 정서 지원

강서노인종합복지관은 어버이날을 맞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들에게 카네이션을 달아주고 말벗이 되어 주었다. 지난 427일부터 56일까지 생활지원사와 함께 진행한 행사는 어르신들이 정서적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굿 사이클링 캠페인 실시

강서구자원봉사센터 더 힐 시그니처 자원봉사 캠프는 지난 53일 굿 사이클링 캠페인 행사를 실시했다. 이 행사는 굿윌스토어 부산점과 함께 2050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폐아이스팩 수거, 일회용품 수거, 폐크레파스 등을 수거했다. 수거된 폐아이스팩과 일회용품은 선별, 세척해 지역의 소상공인과 무료 급식소에 지원해 재활용을 통한 환경오염을 방지했다.

 





공공누리 제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문화체육과 / 공보계 (051-970-4074)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구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강서구에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