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소식
  • 의정소식

의정소식

의정소식

웹진 309 호 | 기사입력 [2021-06-23] | 작성자 : 강서구보

지난해 예산 투명한 집행 검증-주정섭 의장 개회사

존경하는 강서구민 여러분! 주민의 복리증진과 구정발전을 위하여 의정활동에 노고가 많으신 동료 의원님들과 명품도시 강서를 만들기 위해 애쓰시는 노기태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8대 강서구의회가 출범한지 벌써 3년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우리구 의회는 구민의 뜻을 대변하면서 구정 전반에 대한 견제를 철저히 하였으며, 구민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삶을 위하여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 왔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모든 의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우리구 의회에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14만 강서구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16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0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 1회 추가경정 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 중요한 안건들을 심사하게 됩니다.

특히, 2020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은 지난 한 해 동안 집행한 예산이 올바르고 투명하게 그리고 적정하게 집행되었는지 검증하는 동시에 장래의 재정계획 수립과 예산편성에 있어 중요한 절차입니다. 의원님들께서는 면밀한 확인과 분석으로 보완할 점과 개선방안도 함께 제시하는 등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심사가 되도록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 있어서도 사업의 시급성, 적절성, 효과성 등을 감안하여 심사에 신중을 기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그리고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폭염과 태풍, 집중호우 등 유사시에 대비하여 재난 매뉴얼 점검과 재난물품 비축에 만전을 기해 주시고, 방역활동과 식품위생관리 등에도 철저히 해 구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지낼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 써 주실 것을 집행부에 거듭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14만 구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담당자
문화체육과 / 공보계 (051-970-4074)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구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강서구에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