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소식
  • 의정소식

의정소식

의정소식

웹진 306 호 | 기사입력 [2021-03-24] | 작성자 : 강서구보

"평생교육 인프라 강화해야"

현대 사회는 눈부신 과학의 발달과 고령화의 가속화 및 급변하는 사회현상의 변화로, 학창시절에 배운 것으로 평생을 살았던 과거와 달리 배움의 유효기간이 짧아졌다 할 수 있다.

따라서 급변하는 지식기반사회 적응과 고령화시대 개인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요람에서 무덤까지 전 생애에 걸쳐 학습이 이루어져야 하는 평생학습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할 것이다.

이러한 사회분위기에 맞추어 우리 강서구는 구민의 평생학습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켜 주기 위한 인프라 및 네트워크 구축을 통하여 구민역량을 강화시킴과 동시에 지역사회의 발전을 도모하는 평생학습도시의 역할이 중요한 시점임을 인식하고 평생교육을 기반으로 한 평생학습도시를 지향한다.

이에 강서구 의회에서는 평생학습을 통해 개인 삶의 질을 높이고 나아가 전체 구민의 경쟁력향상시켜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 발전 할 수 있도록 평생학습도시 조사업 추진에 적극 협조할 뿐만 아니라 평생학습도시 추진을 위한 국가 정책에도 적극 부응하고자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

하나. 모든 구민에게 동등한 학습기회를 제공해 구민의 평생학습권을 보장하고, 평생학습 활성화 및 진흥정책을 통해 구민에게 양질 평생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지원한다.

하나. 평생교육 인프라를 강화하여 구민의 교육수요를 충족시키고, 생학습을 통한 자기계발 기회를 확대하는 등 평생학습도시 조성 사업이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하나. 평생교육 기관 및 단체 간 네트워크를 구축해 물적인적자원을 공유하고, 구민 모두가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평생학습 체제를 구축해 구민 누구나 평생학습을 통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공공누리 제3유형: 출처표시 + 변경 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문화체육과 / 공보계 (051-970-4074)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구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강서구에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