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정종합
  • 행정종합

행정종합

행정종합

웹진 305 호 | 기사입력 [2021-02-24] | 작성자 : 강서구보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단 구성

코로나19 장기 유행에 따른 감염확산 예방과 전파 차단을 위한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단이 구성됐다. 운영기간은 지난 1월부터 백신 예방접종 종료 시까지 한시적이다.

강서구는 지난 1월 말 정부의 코로나 임시예방접종 준비와 관련, 모든 업무를 지원하게 될 추진단을 구성하고 예방접종센터 설치, 예방접종 세부시행계획 수립, 접종대상자 관리, 위탁 접종기관 선정 등의 업무를 가동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단은 부구청장을 단장, 보건소장을 실무추진반장으로 15개팀 15명으로 운영된다. 5개 팀은 시행총괄팀 백신수급관리팀 접종기관운영팀 방문접종팀 이상반응관리팀 등이다.

5개 팀 가운데 시행총괄팀은 접종시행을 총괄하고 접종계획 수립, 각종 협의체 운영, 의료계 및 관계기관 협력 관리, 예방접종 홍보 등을 담당한다. 백신수급팀은 백신 수급을 총괄하며 수요량 조사와 조정, 백신 보관 점검, 접종현황 모니터링 등을 맡는다. 접종기관운영팀은 접종센터 확보 및 운영을 총괄하며 예방접종 기록과 등록 관리, 접종인력 교육, 위탁의료기관 계약체결, 지정관리, 점검 등을 한다. 방문접종팀은 방문접종 대상 및 시설조사, 방문접종, 방문접종자 초기 이상반응 대응 등을 하며 이상반응관리팀은 이상반응 발생보고와 신고접수 및 상황 관리, 이상반응 역학조사, 예방접종 피해보상 접수를 담당한다.

강서구는 백신접종 완료 목표를 정부지침에 따라 코로나19 상황과 백신 국내도입 시점을 고려해 인플루엔자(독감)가 유행하는 오는 11월까지 끝낼 예정이다.

접종대상은 137,957명의 전 구민을 대상으로 하되 연령(고령), 집단시설(요양시설), 만성질환, 의료인력 등 사회필수서비스 종사자 등 우선 순위를 정해 순차적으로 접종할 계획이다.





공공누리 제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문화체육과 / 공보계 (051-970-4074)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구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강서구에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