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경제
  • 지역경제

지역경제

지역경제

웹진 305 호 | 기사입력 [2021-02-24] | 작성자 : 강서구보

강서구 폐건전지 재활용률 높인다

환경오염 방지와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가정 내 방치돼 있는 폐건전지를 새 건전지로 교환, 수거한다.

강서구는 오는 12월까지 생활 속에 방치돼 있는 폐건전지를 집중 수거, 재활용하기 위해 건전지 교환행사를 펼친다. 다 쓰고 난 폐건전지 20개를 동 행정복지센터로 갖고 오면 새건전지 1세트(2)로 교환해 준다는 것.

강서구는 폐건전지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매달 2회 유동인구가 많은 곳과 지역 내 유치원과 초··고교 등을 대상으로 집중 수거를 홍보하고 폐건전지 수거봉투 착한봉투를 배부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분리배출을 위해 지역 내 유치원 20곳에 폐건전지 수거함 만들기 활동을 통해 분리배출을 홍보할 계획이다.

폐건전지는 수은, 망간, 아연 등 중금속이 함유돼 분리배출을 않고 일반 쓰레기로 폐기될 경우 토양오염과 수질오염 등 심각한 환경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하지만 분리배출 등을 통해 폐건지의 수거율을 높여 철, 아연, 니켈 등 유용한 금속자원 회수도 가능해 재활용이 필요하다. 지난해 강서구의 폐건전지 수거 실적은 11t이었다.

현재 폐건전지의 배출은 단독주택의 경우 동 행정복지센터 분리수거함, 공동주택은 동별 출입구 잉여 우편함 또는 옥외 수거함 등을 활용해 배출하고 있으나 재활용률이 낮다.

강서구 관계자는 폐건전지 분리배출은 우리가 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가장 손쉬운 환경보호라면서 환경오염 예방과 자원재활용을 위해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청소행정과 970-2344





공공누리 제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문화체육과 / 공보계 (051-970-4074)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구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강서구에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