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린구정
  • 열린구정

열린구정

열린구정

웹진 304 호 | 기사입력 [2021-01-22] | 작성자 : 강서구보

행복주택에 강서열린커뮤니티센터 개소

신장로 도시재생과 마을주민들의 활동을 지원하게 될 강서열린커뮤니티센터가 문을 열었다.

강서구는 대저1동 행복주택 1~2층에 466.24규모의 주민 공동체 활동 공간을 마련, 도시재생 거점 공간으로 활용될 강서열린커뮤니티센터를 11일 개소했다고 밝혔다.

강서열린커뮤니티센터는 카페와 식당, 방송국, 다목적 강당, 강서도시열린지원센터 등의 여러 시설들로 구성됐다.

1145.87에는 카페 썸자리잡았다. 이 카페는 지역주민들로 조직된 대저토닥토닥마을쉐프협동조합이 강서구와 협약을 맺어 운영하고 있다.

카페 썸은 과거 대저1동이 섬이고 또 이 공간20210122173259.jpg
이 주민들과 썸을 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 커피와 꽃차, 스무디 등 20여 가지의 음료 메뉴로 손님들을 맞고 있다.

카페 옆 아담한 공간에는 신장로 마을방송국인 오감톡톡 라디오방송국이 똬리를 틀었다. 오감톡톡 마을방송국은 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회원들이 마을미디어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제작하고 업로드 한다.

2320.37에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정성 가득한 음식을 파는 식당 강서의 밥상이 자리 잡았다. 현재 대저토닥토닥마을쉐프협동조합이 지역의 농산물 대파와 토마토를 활용한 대파불백 정식과 토마토돈가스 정식을 내놓고 있다. 더불어 강서의 밥상에서는 지역 남성어르신을 위한 마을요리학교와 소외계층 음식나눔행사 등도 마련할 계획이다.

식당 옆 다목적 강당은 주민들을 위한 문화교실, 주민상인협의체 회의, 주민공청회, 주민자치 모임 등 주민공동체활동 거점 공간으로 활용된다.

또 도시재생사업을 맡고 있는 강서도시열린지원센터도 옛 농어촌공사 건물에서 이전해 입주, 신장로 일원의 도시재생사업을 의욕적으로 견인하게 된다. 건축과 970-4742





공공누리 제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문화체육과 / 공보계 (051-970-4074)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구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강서구에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