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소식
  • 의정소식

의정소식

의정소식

웹진 304 호 | 기사입력 [2021-01-22] | 작성자 : 강서구보

5분 자유발언-오션시티와 명지국제신도시 연결 육교설치를(김경옥 의원)

  • 본 의원에게 5분 자유발언의 기회를 주신 주정섭 의장님과 동료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도농복합도시라는 어려운 행정여건 속에서도 명품도시 구현을 위하여 수고하시는 노기태 강서구청장님과 관계공무원, 특히 코로나19로 일선에 계시는 보건소 공무원들의 노고에도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제가 오늘 이 자리에서 5분 자유발언을 하게 된 것은 명지오션시티와 명지국제신도시를 잇는 육교건설을 촉구하기 위하여 이 자리에 섰습니다.

    우리 강서구는 현재 인구가 14만 명에 이르고 있으며 이 가운데 명지1동은 5만 명, 명지2동은 3만 명의 인구가 밀집되어있습니다. 오션시티와 명지국제신도시는 차도 하나를 사이에 두고 지역간 이동과 지역민의 교류가 많은 곳입니다. 이로 인하여 오션시티와 국제신도시를 잇는 육교의 필요성은 끊임없이 대두되어 왔으나 현재 답보상태에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때 도시 환경에서의 육교는 계단을 오르는 불편함과 도시미관을 해친다는 이유로 기피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요즘 건설되는 육교를 보면 미관과 편의성을 접목하여 아름다운 육교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호남의 제일문 육교는 전주시의 상징과 같은 작품이 되었고 수원의 명당골 동그라미 육교의 야경은 사진작가들이 찾는 관광명소가 되었습니다. 또한 광양시의 해오름 육교는 주민의 안전한 보행 환경을 제공할뿐만 아니라 공원 내 북측 체육시설과 남측 산책로를 연결하는 역할을 하며 쾌적하고 안전한 여가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우리 강서구도 오션시티와 명지 국제신도시를 연결하는 육교가 건설된다면 오션시티의 공원과 국제신도시에 새로이 건설되는 공원을 도보로 이용하게 될 것이며 횡단보도를 이용하는 것보다는 과속으로 인한 사고 예방으로 보행 안전성을 크게 높이게 될 것입니다. 또한 육교를 건설함으로서 오션시티와 국제신도시의 상권을 도보로 이어주는 역할도 하게 될 것입니다.

    친애하는 강서구 주민 여러분! 존경하는 주정섭 의장님을 비롯한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항상 강서구 발전을 위해 노력을 다하시는 노기태 강서구청장님을 비롯한 강서 공무원 여러분! 우리 강서구는 많은 개발계획이 추진되고 있는 지역입니다. 쾌적하고 안전한 강서구의 발전을 위해 오션시티와 국제신도시 간의 교통량 분석을 실시하여 지역민이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육교건설에 대하여 심도있게 검토해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20210122135442.jpg




공공누리 제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문화체육과 / 공보계 (051-970-4074)
최근업데이트
2018-11-20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구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강서구에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