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부산강서구의회

4대

122회

본회의

제122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122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강서구의회

일시

2005년 05월 30일

개식순서

1.개 식 2.국기에대한경례 3.개 회 사 4.폐 식
14시 13분 개식
의사담당 김병선
지금부터 제122회 강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토록 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주 악)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김행곤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행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강인길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활력이 넘치는 신록의 계절에 활기찬 모습으로 다시 만나 구정을 논하는 자리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난 임시회 이후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지역현안 문제 해결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오신 동료의원 여러분의 그 동안의 노고에 대해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지난 5월 13일 실시한 부산광역시 구.군의회 의원님들의 지방분권촉진 결의 대회는 점차 식어가고 있는 지방 분권화와 당초 분권 취지와는 다른 방향으로 추진되고 있는 상황에 대하여 강력하게 항의하는 결의문을 채택하였습니다.
이 결의 대회가 국가 균형발전을 위해 지방분권을 조속히 실시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촉매 역할이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그리고 지난 제2회 강변축제, 가덕도 대항 숭어들이 축제등 지역 행사를 성황리에 마치고 또한 APEC 정상회의 홍보 및 환경 정비 활동과 구정 발전을 위해 항시 애써주시는 공무원 여러분들께도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5월은 가정의 달입니다.
건강한 사회의 기초가 되는 곳이 바로 가정입니다.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우리 모두 가정의 소중함을 깨닫고 홀로 어렵게 살아가는 어르신들과 소년소녀가장 등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의 아픔도 함께 하는 따뜻하고 밝은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보살핌이 있어야 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6월 3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운영될 이번 임시회에는 2004년도 예산집행 사항 전반에 대하여 검사와 심사를 하실 결산검사위원 선임, 그리고 구청장으로부터 제출된 부산광역시 강서구 행정기구설치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을 비롯한 2건의 개정 조례안등을 심의 의결하는 중요한 의사일정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상정된 안건에 대하여 동료의원 여러분들의 심도있는 심사를 당부 드립니다.
그리고 의회와 집행부가 협력하여 현안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여 주시기를 당부 드리며 구민들로 부터 신뢰받는 행정, 구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구정을 펼쳐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이번 회기도 의원님들 모두가 구민의 대표로써 성실하게 의정 활동을 전개하시어 구민의 권익증진과 구정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뜻깊은 임시회가 되길 바라며,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여러분들의 건강과 가정에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김병선
이상으로 제122회 강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4시 18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