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부산강서구의회

4대

조례심사특별위원회

제125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조례심사특별위원회 제2차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특별위원회
  • [특별위원회]
  • 제125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 조례심사특별위원회 회의록
  • 제2호
  • 강서구의회

일시

2005년 09월 09일

장소

강서구의회소회의실

의사일정

1.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정례회의 운영에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의원 의정활동비등의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3.부산광역시 강서구 부산강서문화원 지원조례안

심사된 안건

1.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정례회의 운영에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의원 의정활동비등의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3.부산광역시 강서구 부산강서문화원 지원조례안
14시 20분 개의
위원장 김진옥
좌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125회 임시회 조례심사특별위원회 제2차 회의를 개의합니다.
먼저 보고를 듣도록 하겠습니다. 의사담당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담당 김병선
보고 드리겠습니다.
지난 8월 26일자로 신정식의원님 외 두분의 의원으로부터 부산광역시 강서구 부산강서문화원 지원조례안이 발의되어, 또한 9월 1일자로 김동일의원 외 두분의 의원으로부터 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정례회의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이 발의 되었습니다. 같은날 허대행의원 외 두분으로부터 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의정활동비 등의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발의되었으며, 9월 2일자로 강서구청장님으로부터 부산광역시 강서구 지방공무원 여비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5건의 조례 제․개정안이 제출되어 우리구 의회 제12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 상정되고, 본 특별위원회로 회부되었습니다.
따라서 오늘부터 내일까지 이틀동안 본건 8건의 조례안에 대하여 심사하시게 되겠습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시 30분
안건
1.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정례회의 운영에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의원 의정활동비등의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위원장 김국정
의사담당 수고했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정례회의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사일정 제2항 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등의 지급에 관한 일부개정조례안을 일괄 상정합니다.
먼저 2건에 대한 전문위원의 검토보고를 듣고자 합니다. 전문위원 나오셔서 검토보고 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문위원 김종관
김종관입니다.
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정례회의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해서 검토보고 드리겠습니다.
(“검토보고” 끝에 실음)
다음은 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해서 검토보고 드리겠습니다.
(“검토보고” 끝에 실음)
이상 검토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김국정
전문위원의 검토보고를 잘 들었습니다.
먼저 의사일정 제1항 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정례회의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하여 질의나 토론하실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질의 토론사항이 없으므로 본건 질의 토론을 종료하도록 하고, 본건에 대한 심사결과는 9월 13일 채택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의사일정 제2항 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등의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하여 질의 토론하실 위원님 계시면 질의 토론해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본건에 대해서도 역시 토론사항이 없으므로 질의 토론을 종결하고, 역시 9월 13일 심사결과를 채택하도록 하겠습니다.
14시 40분
안건
3.부산광역시 강서구 부산강서문화원 지원조례안
위원장 김국정
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부산광역시 강서구 부산강서문화원 지원 조례안을 상정합니다.
전문위원 나오셔서 검토보고 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문위원 김종관
강서구 부산강서문화원 지원 조례안에 대해서 검토보고 드리겠습니다.
(“검토보고” 끝에 실음)
이상 검토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김국정
전문위원 수고하셨습니다.
전문위원님의 검토보고를 잘 들었습니다. 본건에 대하여 질의 토론하실 위원님 계시면 질의 토론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진옥위원님.
간사 김진옥
총무과장님께서 하셔야 되겠죠?
총무국장 하의환
총무과장이 오늘 상을 당해서 총무국장인 제가 답변하면 안 되겠습니까?
간사 김진옥
발의자에게 제가 묻고자 하는 것이 아니고, 발의 의원님의 의견을 존중해서 집행부의 의견을 물을 게 있어서 그렇습니다.
그래서 총무국장님은 지금 파악이 잘 안 돼 있을 텐데 질의를 못하겠다 이 말입니다.
위원장 김국정
잠깐 양해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사전에 말씀을 드려야 하는데 총무과장님께서 장모님 상을 당하셔 가지고 오늘 참석을 못하신 점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신 총무국장님께서 오늘 참석을 해 주셨습니다. 그점 이해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간사 김진옥
그럼 묻지 않겠습니다.
위원장 김국정
다른 위원님 질의 토론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본건도 질의 토론을 종료하고, 본건 역시 9월 13일 심사결과를 채택하도록 하겠습니다.
동료위원 여러분! 성의를 다해 심사에 임해 주신데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음 회의는 9월 12일 오전 10시에 이 자리에서 개의토록 하겠습니다. 이만 산회를 선포합니다.
14시 48분 산회
출석위원(6명)
의원 김국정 의원 김진옥 의원 허대행 의원 김동일 의원 김진용 의원 신정식
전문위원(1명)
김종관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