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부산강서구의회

5대

136회

본회의

제136회 부산강서구의회 (정례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136회 부산강서구의회 (정례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강서구의회

일시

2006년 11월 27일

개식순서

1. 개 식 2. 국기에대한경례 3. 애 국 가 제 창 4. 일 동 묵 념 5. 개 회 사 4. 폐 식
14시 05분 개의
의사담당 이주원
지금부터 제136회 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 악)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신정식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신정식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강인길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오늘 우리는 금년 한해를 알찬 마무리와 함께 희망찬 새해를 준비하기 위하여 제136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먼저 올 한해동안 의정에 성원을 보내주신 구민들께도 감사를 드리며, 또한 구민의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원활한 의정 운영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협조를 아끼지 않고 있는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특히 염막생태공원 개장기념 주민 어울한마당, 시민생활체육대회, 노인 장기대회, 명지전어축제, 토마토 축제 등 각종 행사와 에위니아, 산산 태풍피해 복구에 만전을 기하여 주신 공무원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금년 한해는 정치, 경제, 사회적으로 매우 어려운 시기였으며, 제4대 전국동시지방선거, 전시작전 통제권 회수, 북한 핵실험, 11월 15일 부동산 후속대책 발표, 한미 FTA 협상 등 국내외적으로 많은 어려움과 갈등이 있습니다만 이러한 어려움이 전화위복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다가올 정해년 새해에는 우리 국민 모두가 협심하여 한 단계 성숙된 국가 건설에 매진하여야 할 것입니다.
특히 우리구에서도 선거와 각종 개발 사업으로 인한 집단 민원 등으로 분열된 민심을 하나로 뭉칠 수 있는 구심점을 찾아 상생의 행정을 펼쳐야 할 것이며, 이러한 어려운 시기에 의회와 집행부는 혼연일체가 되어 강서 건설을 위한 확실한 비전을 6만여 구민에게 제시하여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간부공무원 여러분!
이번 정례회는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을 심의 의결하는 중요한 회기입니다.
행정사무감사는 행정의 잘못된 부분을 지적하고, 시정 보완도 중요하지만 합리적 해결방안과 훌륭한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등 신뢰받는 의정을 구현하는 대의기관으로써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또한 새해 예산은 내년도 구정 수행에 근간이 될 것이므로 지역균형 발전과 구민복지 증진에 중점을 두고, 낭비성 예산이 없는지를 면밀히 검토하여 구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예산이 편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도 금번 행정사무감사와 새해 예산안에 대하여 주민대표기관의 질문이 구민들의 뜻임을 인식하고 성실한 자세로 답변에 임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강인길 구청장님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여러분!
이제 병술년 한해도 한달여간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기간 동안 금년도 업무계획중 미진한 부분에 대하여는 연말까지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차질없이 추진해 주시기를 당부 드리며, 이번 정례회가 소기의 성과를 거두어 정해년 새해에는 보다 알차고, 발전하는 강서구가 되도록 다함께 노력합시다.
끝으로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에 여러분 모두 건강에 유의하시고, 항상 가정에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면서 이만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이주원
이상으로 제136회 강서구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개의 되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4시 12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