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부산강서구의회

4대

103회

본회의

제103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103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강서구의회

일시

2003년 01월 14일

개식순서

1.개 식 2.국기에대한경례 3.개 회 사 4.폐 식
15시08분 개식
의사담당 김상조
지금부터 제103회 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 악)
바로!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김국정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국정
친애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송성웅 부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평화로움을 상징하는 양의 해 계미년을 맞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구정 현안사항을 논하는 자리를 갖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지난해 7월 제4대 의회가 개원하면서 지난 12년간의 의정활동을 거울삼아 지방자치를 정착하는데 있어 각 분야에 걸쳐 매우 바쁜 한해였음에도 불구하고 열과 성을 다해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오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어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또한 21세기 처음으로 실시한 제16대 대통령 선거를 무사히 치루는등 맡은 바 직무에 최선을 다해 주신 공무원 여러분께서도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구를 통과하는 부산-김해간 경전철이 지난해 12월 사업 시행자가 선정되어 지난 8일 대주민 공람 공고에 들어갔으며, 오늘 오후 2시에 구청 대회의실에서 환경영향평가와 관련한 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습니다. 전국 첫 경전철 개통을 목표로 올해부터 착공하여 본격적인 개발을 시작하여 물동량 수송을 원활하게 함은 물론 인적, 물적교류가 활발해져 우리 지역발전에 일익을 담당할 것이며, 대저2동 동방 마을 인근에 들어설 서부산 유통단지 물류센터 건립과 연계되어 주변지역에 도시화를 위한 주요 기반시설이 확충되어 지역개발이 가속화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올해 제4대 우리구 의회가 중점적으로 추진할 의정 시책으로는 우리의원들의 의정능력향상을 위해 의원 세미나와 의정연수회 참석, 그리고 의정활동 비교연차,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관내 초중고교 청소년을 위한 열린의정 학습장 운영과 지역의 빠짐없는 민원 수렴을 위해 의정 모니터 운영등 보다 알차고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으로 알고 있습니다. 동료의원여러분께서는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좀더 구민에게 친숙하게 다가가서 구민의 고충이 구정에 정확하게 반영되도록 하여 한 차원 더 성숙된 모습을 보여주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항에 대하여는 적극적으로 해결하여 구민에게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과 용기를 심어주는 열린 의정을 실천하고, 구민과 함께 하는 의회상을 정립하는 뜻깊은 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해주시기 바랍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1월 16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운영될 제103회 임시회에는 2003년도 구정에 관한 보고의 건과 관련된 의사일정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구정발전을 위한 구체적이로 상세한 설명을 부탁드리고, 의회와 집행부가 서로 협조해야 될 사안에 대해서는 최적의 대안이 나올 수 있도록 진지하게 의견을 나눌 수 있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변함없이 헌신적인 의정활동으로 우리구의 안정과 지역발전에 노력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그리고 송성웅 부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께도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리면서 이만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김상조
이상으로 제103회 강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 이어 제1차 본회의가 개의 되겠습니다.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5시 15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