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부산강서구의회

4대

123회

본회의

제123회 부산강서구의회 (정례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123회 부산강서구의회 (정례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강서구의회

일시

2005년 07월 01일

개식순서

1.개 식 2.국기에대한경례 3.개 회 사 4.폐 식
14시 01분 개의
의사담당 김병선
지금부터 제123회 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주 악)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김행곤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행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강인길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지난 임시회 이후 한달여 만에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비 회기중임에도 불구하고 우리구의 주요 현안 문제를 논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리구의 주요 현안 문제 해결과 구민복리 증진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해 오신 동료의원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계시는 공무원 여러분의 그 동안의 노고에 대하여도 이 자리를 빌어 치하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지금까지 우리의 부단한 노력의 결과 1991년 지방자치제 부활이후 처음으로 풀뿌리 민주주의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방의원 유급제도가 내년부터 도입되므로 앞으로 원활한 의정활동을 수행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러나 기초의원 정수 감축, 중선거구제 전환등은 지역실정을 무시한 처사이며 또한 기초의원의 정당공천 제도를 도입하는 것은 주민의 뜻을 받드는 것이 아니라 정당의 정치적 이익을 보호하는 것으로 밖에 볼 수 없다는 반대 의견을 전국 기초의회의 이름으로 강력히 촉구할 것입니다.
그리고 지난 6월 24일 확정된 정부의 공공기관 지방이전 발표에 따라 우리구는 경제자유구역청, 김해국제공항, 신항만 등이 자리잡고 있는 교통의 요충지이므로 공공기관 이전의 최적지임을 홍보하여 유치 전략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또한 우리구의회에서도 최선의 노력과 협력을 다할 것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이번 제1차 정례회는 오늘부터 7월 12일까지 12일간의 일정으로 2005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2004 회계년도 세입세출결산승인안, 2004회계년도 예비비지출 승인안과 재해대비 방재시설 현장확인등을 비롯한 여섯건의 안건들을 심의 의결하는 매우 중요한 의사일정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아무쪼록 이번 회기에도 활기차고 의욕적인 의정활동으로 구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를 거듭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무더위와 장마가 기승을 부리는 계절입니다.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고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마다 늘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김병선
이상으로 제123회 강서구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개의 되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4시 11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