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부산강서구의회

4대

125회

본회의

제125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125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강서구의회

일시

2005년 09월 07일

개식순서

1.개 식 2.국기에대한경례 3.개 회 사 4.폐 식
15시 01분 개식
의사담당 김병선
지금부터 제125회 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주 악)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김행곤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행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강인길 구청장님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 여러분! 이번 초특급 태풍 나비의 내습에 따른 피해 예방과 재해 대비에 만전을 기하여 주신데 대해 먼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 태풍의 영향권에서 완전히 벗어나 구정의 주요 현안 사항을 논의하는 제125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비회기중에도 지역 곳곳의 민생현장을 찾아서 주민들의 어려움을 살피며 활발하게 의정활동을 펼쳐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구민복지 증진과 지역 개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주시는 공무원 여러분들의 그 간의 노고에 대하여 이 자리를 빌어 치하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최근 정치권에서는 도청사건과 지방의원 정당공천제 도입등으로 정국이 혼란스럽습니다. 특히 개정된 선거법은 전국 기초 의원 다수가 원치 않는 불합리한 법률로서 반대 여론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또한 지난 8월 22일 시청광장에서 개최한 부산시 시.군의회 및 시민 궐기대회의 성공적인 개최 결과로 반드시 우리들의 주장이 관철될 것으로 확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간부 공무원 여러분!
국제 유가가 연일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 고유가 행진이 장기화 될 것으로 우려되고 있으며 또한 시중에 400조원이 넘는 부동자금이부동산 투기지역으로 몰려 전국의 투기를 조장하고 출산률 감소와 인구 고령화로 노동의욕이 저하되어 경제 불안을 가중시키고 있습니다. 국민소득 2만 달러의 경제성장을 위해서는 우리 정부의 경제 정책 전반에 대한 제고가 시급하며 우리구에서도 에너지 절약운동 전개와 대체 에너지 개발에도 전력하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으로 바꾸는 대책이 나와야 할 것입니다.
특히 지속되는 경제 침체로 우리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어려운 가계에 부담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추석을 전후하여 최대한 물가를 안정시켜 서민 경제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는 구정을 펼쳐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간부 공무원 여러분!
이번 제125회 임시회는 오늘부터 9월 15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구정의 주요 현안 사항에 대한 구정질문과 부산광역시 강서구세 감면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비롯한 8건의 안건을 처리하도록 의사일정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상정된 안건은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진지한 토론을 통해서 구민의 복지 증진을 위한 방향으로 의사 결정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이번 임시회에도 구민의 대변자로서 구정의 감시와 견제 역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그리고 매년 이맘때쯤이면 발생되는 태풍은 우리 지역에 큰 피해와 상처를 주고 있으므로 재해 대비를 강화하여 구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만전을 기해 주시기를 다시 한번 당부드리며 끝으로 환절기에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고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운이 충만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김병선
이상으로 제125회 강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25회 임시회 제1차 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5시 06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