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부산강서구의회

4대

131회

본회의

제131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131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강서구의회

일시

2006년 06월 15일

개식순서

1.개 식 2.국기에대한경례 3.개 회 사 4.폐 식
14시 16분 개식
의사담당 이주원
지금부터 제131회 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주 악)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김행곤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행곤
친애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강인길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녹음이 짙어가는 초여름의 길목에서 지난 임시회 이후 한달여 만에 다시 만나 구정의 주요 현안사항에 대해 서로 의논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동안 성실한 의정활동과 주민의 진정한 뜻이 어디에 있는지를 살피면서 성숙한 지방자치 구현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다하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아울러 지난 제4회 전국동시 지방선거와 제51회 현충일 추념식 행사 등 맡은바 직무를 충실히 수행하신 공무원 여러분께도 이 자리를 비러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벌써 6월도 중순에 접어 들었습니다.
집행부에서는 금년도 계획한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는지 중간 평가를 해서 불필요한 예산낭비와 시행착오가 없도록 더욱 철저를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의회에서도 이러한 현안사업을 순조롭게 해결하기 위하여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최근 우리 국가는 세계기조 변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원화인상에 따른 적자폭의 증가와 원유가 인상 등으로 우리 경제에 걸림돌이 될까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한미자유무역협정 협상이 한창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에 우리 기업인 모두는 생산성 향상과 우수한 상품 개발을 위한 부단한 노력만이 경제회복의 계기가 될 것이며, 또한 한미자유무역협정에서 진통을 겪고 있는 농산물 분야도 협상을 잘 마무리 한다면 우리 농민에게 피해가 최소화 될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온 국민의 열망과 기대 속에 출발한 제4대 지방의회도 이제 막바지에 다다랐으며 이 달이 지나면 역사적인 제5대 지방의회가 새롭게 문을 활짝 열게 될 것입니다.
그동안 우리 의회는 구민의 대표기관으로서 구민의 이익을 대표하는 한편 구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하여 합리적인 행정지도와 건전한 비판 등 지방의회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다해 왔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제4대 의회가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우리 의원 모두와 더불어 집행부와 적극 협력하여 며칠 남지 않은 의정기간동안 구민의 권익신장과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간부 공무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에는 구청장으로부터 제출된 부산광역시 강서구 행정기구 설치조례안을 비롯한 매우 중요한 의사일정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의회와 집행부가 서로 긴밀하게 협력하는 가운데 주민이 희망하는 바를 최대한 수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6월은 호국 보훈의 달입니다.
우리를 오늘 이 자리에 있게 해 주신 그분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다시 한번 되새기고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항상 마음속에 간직하시기를 당부 드리면서 이만 개회사에 갈음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이주원
이상으로 제131회 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4시 22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