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부산강서구의회

5대

133회

본회의

제133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133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강서구의회

일시

2006년 08월 07일

개식순서

1.개 식 2.국기에대한경례 3.개 회 사 4.폐 식
14시 05분 개식
의사담당 이주원
지금부터 제133회 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주 악)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신정식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신정식
친애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강인길 구청장님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 여러분!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8월에 밝은 모습으로 다시 만나 구정의 주요 현안사항에 대하여 서로 의논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난 7월초 제5대 의회 전반기 의장단 선출과 의회 개원으로 6만 구민의 뜨거운 성원 속에 강서구의회가 새롭게 출발하였습니다.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시작하여 그동안 구민의 손과 발이 되어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오신 동료의원 여러분들은 지방의회 출범 이래 이룩해 놓은 성과를 바탕으로 더욱 더 발전하고 구민이 바라는 것을 대변할 수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 주시고, 진정한 구민의 뜻을 받들어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건전한 비판 등을 통하여 지방의회 본연의 임무와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실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리고 당면 현안사항에 대하여는 의회와 집행부가 다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구민 한 분 한 분의 뜻도 겸허하게 받아들여 해결함으로써 우리구를 보다 생산적이고 활력이 넘치는 구로 만들어 나가야 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지난 7월에 집중호우로 인하여 한반도 곳곳에서는 많은 피해가 발생하였습니다. 매년 이맘때면 각종 재난으로 인하여 고귀한 인명과 재산 손실의 피해를 수없이 겪어 왔습니다. 우리구에서도 지난번 태풍 에위니아의 내습으로 농경지와 가옥 침수 등 많은 피해가 발생되었습니다. 앞으로도 크고 작은 몇 개의 태풍이 한반도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여지며, 태풍의 파괴력도 커지고 있다는 것이 최근의 경험으로 예상됩니다.
우리구에서도 자연재해에 대비한 완벽한 재난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재난관리 시스템을 재점검하는 등 재난 예방에 철저를 기하여 우리구에는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관련 부서에서는 예방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에는 오늘부터 11일간의 일정으로 구청장으로부터 제출된 2006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비롯한 매우 중요한 의사일정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제출된 각각의 안건에 대하여 의회와 집행부가 서로 긴밀하게 협력하는 가운데 구민이 바라는 바를 최대한 수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더운 날씨에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고,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하면서 이만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이주원
이상으로 제133회 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4시 15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