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부산강서구의회

5대

158회

본회의

제158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158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강서구의회

일시

2010년 02월 04일

개식순서

1.개 식 2.국기에대한경례 3.개 회 사 4.폐 식
14시 02분 개식
의사담당 이성희
지금부터 제158회 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주 악)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김동일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동일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강인길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희망찬 경인년 새해를 맞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구정을 함께 논의하는 자리를 갖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열과 성을 다하여 구민의 삶과 질 향상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오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그동안 맡은 바 직무에 최선을 다해 주신 공무원 여러분께도 이 자리를 빌어 진심으로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제6대 구의회가 구성되어 새로운 출발을 하는 올해는 그 어느 해보다 의미 있고 중요한 한해가 될 것입니다.
6월에는 전국동시지방선거로 온 나라가 선거 열풍에 휩싸이고 과거 어느 때보다도 경쟁이 치열하여 불법선거운동이 난무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공명선거운동 정착에 다함께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아울러 우리 강서구 의회에서는 얼마 남지 않은 제5대 구의회의 알찬 마무리와 함께 선진의회 구현과 지방분권 실현에 노력하며, 대의기관으로써 그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새해에도 동료의원님들께서도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민생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 구민의 고충과 불편 해소에 역점을 두고 구민들에게 미래에 대한 희망을 심어주는 열린 의정을 실천하면서 뜻 깊은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간부 공무원 여러분! 우리구 관내에서 추진되고 있는 국제산업물류도시 조성, 미음산업단지, 화전산업단지 등 대형 개발사업들이 순조롭게 추진됨에 따라 명실공이 부산의 중추지역으로 거듭나기 위한 개발의 날개짓을 하고 있습니다.
경인년 새해에도 의회와 집행부가 친밀히 협력하여 강서 발전을 앞당길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구정의 주요시책사업들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까지 않을 것이며, 의원 본연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하여 연구하는 의원상 정립에 최선을 다할 계획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간부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2월 11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운영되는 제158회 임시회에는 2010년도 구정에 관한 업무보고의 건을 비롯한 중요한 조례안 처리 등으로 의사일정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업무보고는 의정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뿐 아니라 구정의 잘못이 있으면 개선 보완과 해결책을 제시하고 합리적인 시책은 상호 협력하여 구민을 위한 구정을 펼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올해에도 진정한 민의를 대변하고 알찬 의정활동을 펼쳐 주시기를 당부 드리며, 그리고 강인길 구청장님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 여러분께서는 보고한 새해 업무계획은 구민과의 약속인 만큼 추진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를 당부 드리며, 경인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이성희
이상으로 제158회 강서구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개의 되겠습니다.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4시 12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