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부산강서구의회

6대

176회

본회의

제176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176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강서구의회

일시

2012년 10월 15일

개식순서

1.개 식 2.국기에대한경례 3.개 회 사 4.폐 식
14시 00분 개식
의사담당 이성희
지금부터 제176회 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주 악)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김영자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영자
친애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강인길 구청장님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 여러분!
만물이 영글어 가는 천고마비의 계절에 제176회 임시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지난 7월 정례회 이후 구민생활 안정과 지역 현안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오신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지난 두 차례 태풍 대비 비상근무, 명지시장 전어축제, 강서 낙동강 갈대꽃축제 등 행사를 위해 수고하신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격려를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간부공무원 여러분 올 여름도 무더웠던 한 해였던 것 같습니다.
특히 지난번 한반도를 내습한 태풍 볼라벤과 산바는 우리나라 전역에 많은 피해를 입혔습니다. 우리 구에는 일부 피해는 있었습니다마는 철저한 사전대비로 피해를 최소화하였습니다. 앞으로 매년 되풀이 되는 자연재해에 대해 확실한 대비책을 세워서 주민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야 할 것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여러분도 잘 아시다시피 지방의회도 이제 20여년의 역사를 갖게 되었습니다. 그동안의 경험을 산 교훈으로 삼아 제6대 지방의회는 생산적이고 발전적인 의정활동을 전개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지방자치의 뿌리를 굳게 내리고 지역발전과 주민복지를 증진시켜 나가는데 모든 지혜와 역량을 발휘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의회 전문성을 지닌 의회로 새롭게 태어나기 위해 맡은 바 직분에 최선을 다하여 항상 끊임없이 변모하는 모습을 보여주어야 할 것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간부공무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는 오늘부터 10월23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구정 전반을 종합 점검하는 2012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을 비롯하여 구청장께서 제출한 2013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안 등을 심의 처리하는 매우 중요한 의사일정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특히 행정사무감사는 집행부에서 행한 사무 전반에 대한 건전한 감시와 적절한 통일을 통해 행정목적을 합리적이고 민주적인 절차에 의해 구민의 복리증진을 효과적으로 달성토록 하기 위한 사항으로서 준비단계부터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야 하겠습니다.
끝으로 금년 4/4분기는 어느 해보다도 마무리 할 일이 많은 것 같습니다.
계획된 사업들이 충분한 점검으로 마무리에 차질이 없도록 해 주시고 결과에 대한 종합적인 검토 분석으로 2013년도에는 구민에게 보다 더 나은 양질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사고로 계획을 세워 주시기 바랍니다.
아침저녁으로 기온차가 심합니다. 환절기 건강에 유념하시고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하면서 이만 개회사에 가름합니다.
의사담당 이성희
이상으로 제176회 강서구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를 개의 하겠습니다.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4시 07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