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부산강서구의회

6대

169회

본회의

제169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제2차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본회의
  • [본회의]
  • 제169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제2호
  • 강서구의회

일시

2011년 10월 19일

의사일정

1.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 간사 선임보고의 건(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제출) 2.조례심사특별위원회 위원장 간사 선임 보고의 건(조례심사특별위원장제출) 3.휴회의 건(의장제의)

부의된 안건

1.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 간사 선임보고의 건(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제출) 2.조례심사특별위원회 위원장 간사 선임 보고의 건(조례심사특별위원장제출) 3.휴회의 건(의장제의)
14시 03분 개의
의장 김진용
회의에 앞서 실장님! 청장님께서 사정이 있어서 참석을 못한다는 이야기는 들었고, 나머지 간부 공무원들 빈자리가 좀 있네요.
사전에 확인을 하셔 가지고 청장님이 부득이한 사정이 있어서 참석을 못하시더라도 본회의가 있을 때는 꼭 참석을 하도록 하세요.
기획감사실장 석대식
그리하겠습니다.
의장 김진용
그리고 각 국장님들도 부서별로 본회의가 있을 때 좀 챙기세요.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69회 강서구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먼저 의사담당으로부터 보고가 있겠습니다.
의사담당 이성희
의사담당 이성희입니다.
오늘 제2차 본회의 의안접수 사항에 대하여 의사보고 드리겠습니다.
10월 18일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와 조례심사특별위원회로부터 제안된 위원장 간사 선임 보고의 건이 접수되었습니다.
이상으로 의사보고를 마치겠습니다.
14시 05분
안건
1.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 간사 선임보고의 건(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제출)
의장 김진용
의사담당 수고했습니다.
그럼 의사일정 제1항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 간사 선임 보고의 건을 상정합니다.
김병주 의원님 나오셔서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 김병주
존경하는 김진용 의장님을 비롯한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광욱 부구청장님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 여러분! 김병주 의원입니다.
본인은 2011년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의 위원장 간사 선임 사항을 보고 드리고자 합니다.
본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는 지난 10월 17일 제169회 강서구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의장님을 제외한 여섯 분의 의원님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본 특별위원회에서는 10월 18일 제1차 회의를 개의하여 본의원을 위원장으로, 정옥영 의원을 간사로 선임한 바 있습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의장 김진용
김병주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되신 김병주 의원님과 간사로 선임되신 정옥영 의원님을 비롯한 위원 여러분께서는 보다 충실한 행정사무감사를 위하여 감사 자료를 사전에 충분히 확보하여 행정사무감사에 임하여 주시기 바라며, 집행기관에서도 충실한 자료 제공과 효율적인 감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수감 준비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14시 09분
안건
2.조례심사특별위원회 위원장 간사 선임 보고의 건(조례심사특별위원장제출)
의장 김진용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조례심사특별위원회 위원장 간사 선임 보고의 건을 상정합니다.
정옥영 의원님 나오셔서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조례심사특별위원장 정옥영
존경하는 김진용 의장님을 비롯한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광욱 부구청장님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 여러분! 정옥영 의원입니다.
본인은 금번 제169회 임시회 조례심사특별위원회의 위원장과 간사의 선임 사항을 보고 드리고자 합니다.
본 조례심사특별위원회는 지난 10월 7일 강서구청장으로부터 부산광역시 강서구 의안의 비용추계 조례안 등 3건의 안건이 제출되어 지난 10월 17일 우리구의회 제169회 임시회에 상정되었고, 의장님의 제의로 의원 여섯 분으로 본 특별위원회가 구성되었습니다.
본 특별위원회는 10월 18일 제1차 회의를 열고 위원장에는 본의원을, 간사에는 김부근 의원을 선임한 바 있습니다.
이상으로 위원장 간사 선임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의장 김진용
정옥영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조례심사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되신 정옥영 의원님과 간사로 선임되신 김부근 의원님을 비롯한 위원 여러분께서는 심사에 심혈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14시 12분
안건
3.휴회의 건(의장제의)
의장 김진용
마지막으로 의사일정 제3항 휴회의 건을 상정합니다.
10월 20일부터 10월 24일까지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와 조례심사특별위원회의 활동이 있으므로 5일간 휴회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이의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3항 휴회의 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광욱 부구청장님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 여러분! 수고 많았습니다.
이상으로 오늘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다음 제3차 본회의는 10월 25일 화요일 오후 2시에 개의토록 하겠습니다.
이만 산회를 선포합니다.
14시 15분 산회
출석의원(7명)
의원 김진용 의원 김부근 의원 박명권 의원 김영자 의원 김병주 의원 최일근 의원 정옥영
참석관계공무원(18명)
부구청장 이광욱 총무국장 정봉욱 복지산업국장 조현국 도시개발국장 최대환 보건소장 양사모 기획감사실장 석대식 총무과장 조정래 재무경제과장 김병선 세무과장 김종관 민원봉사과장 정왕기 주민복지과장 장영숙 환경위생과장 전일상 농산과장 정점용 도시관리과장 전진하 교통행정과장 전명애 건축과장 정연관 건설과장 김종만 지역개발과장 박인동
서명의원(4명)
의장 김진용 의원 박명권 의원 김부권 사무과장 이상복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