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부산강서구의회

6대

169회

본회의

제169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169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강서구의회

일시

2011년 10월 17일

개식순서

1.개 식 2.국기에대한경례 3.개 회 사 4.폐 식
14시 02분 개식
의사담당 이성희
지금부터 제169회 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주 악)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김진용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진용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강인길 구청장님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 여러분!
지난 제1차 정례회 이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구정의 현안사항에 대하여 논의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폐회기간 중임에도 불구하고 구민생활과 밀접한 관내 주요 사업현장 등을 방문하여 주민 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 오신 동료의원 여러분의 그동안의 노고에 대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2012년도 업무계획 수립과 구민화합의 한마당 잔치인 2011 강서낙동강 갈대꽃 축제 준비와 우리구를 전국에 알리는데 일익을 담당하게 될 KBS 전국노래자랑 유치 등에 수고하신 관계공무원의 노고에 대하여도 이 자리를 빌어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간부공무원 여러분!
2011년 신묘년 올 한해도 벌써 마지막 4/4분기에 접어들었습니다.
마지막 분기 남은 기간에는 의회나 집행부에서는 현재 추진 중인 현안사업과 연초 계획했던 모든 사업들이 연말까지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 목표를 달성해야 할 시기입니다.
특히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제2차 정례회시 다루게 될 2011년도 행정사무감사와 2012년도 세입세출예산안에 대비하여 지난 목포 의정특별연수 시 습득한 전문지식과 기법으로 집행부에 대한 철저한 감사와 내년도 구정 살림에 대한 사전 준비로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주시기를 바랍니다.
반면 집행부에서는 보다 충실한 자료제공과 효율적인 감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사전 수감준비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집행부의 연초 계획된 주요현안사업과 시책사업, 그리고 2011년도 구청장 연두순방 시 주민건의사항 등은 주민대표기관인 우리구 의회와의 약속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구정 전반에 공약한 사업들이 어떻게 추진되고 진척이 되고 있는지 감시하고 견제를 하겠습니다. 관계부서에서도 구민들과의 약속이 지켜질 수 있도록 구청장 보좌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지방자치 환경은 급변하고 있습니다.
주민참여제도의 확대, 지방분권정책의 추진 등은 의회의 새로운 책임과 역할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제 의회는 소중한 경험과 고도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의회에 부여된 권한과 책임을 다하는 용기 있는 실천이 그 어느 때 보다도 필요한 상황에 와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의회가 내부적으로 화합하고 단결하여 구민들로부터 신뢰를 얻어 스스로 위상을 강화하고 대외적으로는 전문성과 경험을 토대로 스스로 책임을 다하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는 오늘부터 10월 25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구정전반을 종합 점검하는 2011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을 비롯하여 구청장이 제출한 부산광역시 강서구 의안의 비용추계 조례안 등을 심의 처리하는 매우 중요한 의사일정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특히 행정사무감사는 집행부에서는 행한 사무전반에 대한 건전한 감시와 적절한 통제를 통해 행정목적을 합리적이고 민주적인 절차에 의해 구민의 복리증진을 효과적으로 달성토록 하기 위한 일로써 준비 단계부터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야 하겠습니다.
금년 한 해도 두 달여 정도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연초에 계획한 업무가 보다 알찬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재점검을 해야 할 시기라고 생각됩니다.
업무계획은 구민과의 약속입니다.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증진에 초점을 맞추어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모든 역량과 지혜를 모아 금년 한 해를 마무리 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고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하면서 이만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의사담당 이성희
이상으로 제169회 강서구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개의 되겠습니다.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4시 10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