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부산강서구의회

9대

240회

본회의

제240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240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강서구의회

일시

2023년 03월 06일

개식순서

1.개 식 2.국기에대한경례 3.개 회 사 4.폐 식
14시 00분 개의
의사계장 고병철
지금부터 제240회 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정면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 악)
바로!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박병률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병률
반갑습니다. 개회사에 앞서, 지난달 튀르키예 남동부를 강타한 대지진으로 수많은 사상자가 발생하고 잇따른 여진으로 추가 피해가 계속 발생하고 있습니다. 고통받으신 모든 분들께 깊은 애도와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신속하게 안전이 확보되고 피해현장이 복구되기를 기원합니다.
사랑하는 구민 여러분!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김형찬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희망찬 기대로 시작한 2023년도 어느덧 3월에 접어들었습니다. 마스크를 벗고 새학기에 등교하는 학생들을 보니, 봄내음이 더욱 향긋하게 느껴집니다. 춥고 매서웠던 날씨도 모두 풀린 만큼 연초에 계획했던 사업을 추진하는 데 더욱 박차를 가해야 할 때입니다.
집행부에서는 신년의 계획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당초 세웠던 목표를 다시 한번 점검해 주시고, 의원님들께서도 구민의 뜻이 구정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의정활동을 펼쳐 주시기 바랍니다.
구민의 대표로서 민의를 구정에 전달하고 강서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제9대 강서구의회가 출범한 지도 1년이 다 되어갑니다. 그동안 우리 구의원 모두는 주민 여러분이 계신 곳이라면 어디든지 뛰어갔습니다. 크고 작은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구민의 민생이 반영된 조례를 제정하였으며, 구민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고자 노력을 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구민께서 부여해주신 임무를 마음속 깊이 되새기며 구민이 행복한 강서를 만들기 위해 책임감을 가지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따뜻한 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그리고 봄을 맞이하는 벚꽃축제 등 많은 축제와 행사가 우리구에서 개최될 것입니다.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주민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무엇보다도 안전사고는 사전에 대비하여야 합니다. 행사가 성황리에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공무원 여러분께서는 사전준비에 만전을 기해 주시고, 의회에서도 할 수 있는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오늘부터 열리는 이번 임시회는 지난해 우리구가 계획하고 집행한 예산들이 적정하게 이루어졌는지 검사하는 결산검사위원을 선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생활 지원을 위한 조례안 등을 처리할 것입니다. 비록 5일간의 짧은 일정이지만 안건 하나하나가 구민의 생활과 직결된다는 점을 깊이 생각하시고, 의원 여러분께서는 그 어느 때보다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에 임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집행부에서는 원활한 회의 운영을 위해 안건에 대해 충분하게 사전설명을 해 주시고 질문에는 성실하게 답변을 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고 봄날의 화사하고 포근한 기운이 여러분의 가정에 사랑과 행운으로 언제나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의사계장 고병철
이상으로 제240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4시 06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