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부산강서구의회

9대

237회

본회의

제237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237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강서구의회

일시

2022년 10월 12일

개식순서

1.개 식 2.국기에대한경례 3.개 회 사 4.폐 식
13시 59분 개의
의사계장 고병철
지금부터 제237회 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겠습니다.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 악)
바로!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박병률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병률
사랑하는 강서구민 여러분!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형찬 구청장님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가을의 정취가 짙어가고 새벽바람이 선선해진 것을 보니 어느새 가을이 성큼 다가온 것을 느낍니다.
먼저 구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쉼 없이 의정활동을 펼치고 계시는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당면 현안사업 추진 등 주민의 복지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하신 공무원 여러분께도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의 건과 조례안 등을 심사하게 됩니다. 행정사무감사는 지방의회가 주민의 대표기관으로서 집행부가 지난 1년간 추진한 행정업무에 대하여 당초의 목적대로 집행하였는지, 정책이 의도한 결과를 창출하였는지, 예산집행은 적절하게 이루어졌는지 등을 조사·감사하는 행위로 지방의회의 가장 실질적인 권한 중의 하나입니다. 따라서 이번 임시회에서 작성하게 될 행정사무감사계획서는 이루 말할 수 없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의원님께서는 이 점을 깊이 생각하시어 감사일정과 감사대상기관, 감사요청자료 등을 신중히 검토하여 생산적인 행정사무감사가 되도록 계획서 작성에 신중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도 의회에서 요구한 감사자료를 충실히 준비해주실 것을 당부드리겠습니다.
올해도 이제 두 달 남짓 남았습니다. 한해의 사업을 마무리하고, 내년의 사업계획을 구상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집행부에서는 그동안 추진해 온 사업들이 연초 계획대로 추진되고 있는지 다시 한번 점검하여 미진한 부분은 최선을 다해 마무리해 주시고, 이를 바탕으로 내년도 사업계획을 보다 내실 있게 수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교차가 심해지는 환절기에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시고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고병철
이상으로 제237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4시 04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