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부산강서구의회

9대

236회

본회의

제236회 부산강서구의회 (정례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236회 부산강서구의회 (정례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강서구의회

일시

2022년 09월 14일

개식순서

1.개 식 2.국기에대한경례 3.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4.개 회 사 5.폐 식
13시 59분 개의
의사계장 고병철
지금부터 제236회 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겠습니다.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 악)
바로!
애국가 제창은 코로나 19 예방을 위하여 생략하겠습니다.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묵 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박병률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병률
사랑하는 강서구민 여러분!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형찬 구청장님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
연일 이어졌던 무더위와 태풍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구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11호 태풍, 힌남노는 많은 피해가 예상되었지만 사전에 전 부서에서 재해 피해 예상 지역을 점검하고 공무원 여러분께서 밤을 지새워 대응하며 신속한 복구 작업을 진행하여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었습니다. 청장님 이하 공무원 여러분의 노력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오늘부터 16일간 열리는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1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과 조례안 등 중요한 안건들을 심사하게 됩니다.
특히 결산 승인의 건은 지난 한 해 동안 집행한 예산이 투명하고 적정하게 집행되었는지 검증하는 동시에 장래의 재정계획을 수립하고 예산을 편성함에 있어 매우 중요한 절차입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내용을 면밀히 살펴보시고 보완할 점과 개선방안도 함께 제시하시며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심사가 되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또한 사업의 시급성과 적절성, 효과성 등을 감안하여 구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예산이 마련될 수 있도록 신중한 심사를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주민이 즐거워야 나라가 즐겁습니다. 진정한 즐거움이란 여러 사람과 함께 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를 위해 누구보다 의회와 집행부가 공감대를 조성하며 협치를 해야 할 것입니다. 협치의 기본은 서로 이해하고 존중해야 합니다. 의회와 집행부가 상호 존중하고 소통 문화를 정착시켜 구민에게 힘이 되고 새로운 강서구를 열어가는 디딤돌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오늘부터 시작되는 협치의 16일! 강서구 발전이라는 하나 된 목표 아래 의미 있는 결실을 거둘 수 있도록 온 힘을 쏟아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고병철
이상으로 제236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4시 06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