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부산강서구의회

9대

234회

본회의

제234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원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다음회의록
다음 회의록이 없습니다.
본회의
  • [본회의]
  • 제234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개원식
  • 강서구의회

일시

2022년 07월 08일
11시 00분 개식
의사계장 고병철
지금부터 제9대 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개원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 위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 악)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반주에 맞춰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하겠습니다.
일동 묵념!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원선서가 있겠습니다.
선서요령은 의원님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셔서 왼손에 선서문을 들고 의장님께서 먼저 “선서”하면서 오른손을 드시면, 의원님들께서도 오른손을 들고 “선서”를 복창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의장님께서 성명을 밝히고 손을 내리시면 뒷줄 의원님부터 한 분씩 차례로 성명을 밝히면서 손을 내려 주시면 되겠습니다.
의원님과 단상 위 직원은 자리에서 일어나 주시기 바랍니다.
박병률 의장님의 선창에 따라 의원선서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장 박병률
“선서!”
(전 의원 “선서” 복창)
“나는 법령을 준수하고 구민의 권익 신장과 복리증진 및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하여 의원의 직무를 양심에 따라 성실히 수행할 것을 구민 앞에 엄숙히 선서합니다.”
2022년 7월 8일
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의장 박병률
부의장 김주홍
의원 박상준
의원 이자연
의원 박혜자
의원 구정란
의원 김정용
의사계장 고병철
다음은 의원 윤리강령을 낭독하겠습니다. 김주홍 부의장님 나오셔서 윤리강령을 낭독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의장 김주홍
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의원은 구민의 대표로서 양심에 따라 그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구민으로부터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준수하여야 할 윤리강령을 다음과 같이 정한다.
하나. 구민의 대표자로서 인격과 식견을 함양하고 예절을 지킴으로써 의원의 품위를 유지하며, 구민의 의사를 충실히 대변한다.
하나. 구민을 위한 봉사자로서 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하여 공익 우선의 정신으로 성실하게 직무를 수행한다.
하나. 공직자로서 직무와 관련하여 부정한 이득을 도모하거나,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지 아니하며, 청렴하고 검소한 생활을 솔선수범한다.
하나. 의정활동상 의원 상호 간에 공정한 여건과 기회균등을 보장하고 충분한 토론으로 문제를 해결하며, 적법절차를 준수함으로써 건전한 의정 풍토를 조성한다.
하나. 구민의 대변자로서 의정활동에 대하여 구민에게 책임을 진다.
의사계장 고병철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제9대 강서구의회 박병률 의장님께서 개원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박병률
사랑하는 강서구민 여러분! 제9대 강서구의회를 이끌어 가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형찬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강서구 의정동우회 이성두 회장님을 비롯한 회원 여러분! 그리고 유관단체장 여러분! 홍봉양 노인회 회장님! 초대에 응해 주셔서 대단히 고맙습니다.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에게 축하를 해 주시기 위해서 오신 가족분들! 고맙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제9대 강서구의회 의장 박병률입니다. 먼저 이 자리에 있기까지 성원해 주신 강서구민 여러분과 동료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분의 뜨거운 지지와 응원으로 이 자리에 서고 보니 더없이 무거운 사명감과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자유와 혁신, 위대한 강서’라는 강서의 새로운 비전을 강서구의회에서 열어갈 수 있게 되어 기쁘고 감사한 마음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 우리는 벅찬 기대와 희망 속에 제9대 강서구의회를 개원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법령을 준수하고 구민의 권익 신장과 복리증진, 그리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구민에게 부여받은 직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을 15만 구민 앞에 엄숙히 선서하였습니다. 따라서 제9대 강서구의회 의원 모두는 한 차원 높은 전문성과 창의성을 발휘하여 구민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고 강서구 발전과 구민 행복을 견인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 의회는 구민의 작은 목소리도 더욱 크게 들으며 구민의 의견이 의정과 구정 전반에 반영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아울러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균형을 바탕으로 독립성과 전문성을 갖추고 구민에게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어야 합니다.
사랑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우리 의회는 원팀이 되어 ‘위대한 강서’라는 새로운 역사를 함께 써 내려갑시다!
마지막으로 많은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과 제9대 강서구의회 개원식에 함께 해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우리 의원 모두는 구민 여러분과의 약속을 잊지 않고 늘 한결같은 마음으로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장내박수)
의사계장 고병철
다음은 김형찬 강서구청장님의 축사가 있겠습니다.
강서구청장 김형찬
반갑습니다. 강서구청장 김형찬입니다. 오늘 제9대 강서구의회가 15만 구민의 성원과 기대 속에 힘차게 출발하게 된 것을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오늘 방청석에는 강서구 의정동우회 이성두 회장님과 강서구노인회 홍봉양 회장님을 비롯한 많은 강서구민들께서 축하해 주시기 위해서 오셨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지난 지방선거에서 당선의 영예를 안으신 의원님, 그리고 제9대 강서구의회 전반기 의정을 이끌어갈 박병률 의장님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넓은 혜안과 경륜을 갖추신 의원님들과 원팀으로 함께하게 되어 매우 든든하게 생각합니다.
이번에 새로 출범하는 제9대 강서구의회에 대한 구민들의 기대가 매우 큽니다. 앞으로 여기 계신 우리 의원님들께서 구민의 힘을 하나로 모으는 중심이 되어 지역발전과 구민 복리증진을 위해 앞장설 것이라 믿습니다. 또한, 구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대변하는 지역 민의의 전당으로서 그 역할을 다하며, 구민들의 지지와 사랑을 받는 의회로 거듭날 것이라 확신합니다.
존경하는 의장님, 그리고 의원님 여러분! 오늘 우리는 지난 지방선거의 민의를 받들어, ‘위대한 강서시대’를 열어갈 동반자로서 이 자리에 섰습니다. 15만 구민 여러분께서 우리에게 주신 뜻은 참으로 엄중하며, 그 책무는 너무나도 막중합니다. 우리구는 지금 장기적인 비전과 안목으로 도시의 미래를 설계해야 할 중요한 시기에 와 있습니다. 부·울·경 메가시티의 핵심 지역으로 명지지구2단계, 에코델타시티, 연구개발특구 등 대규모 개발사업이 진행 중이며, 동북아를 대표하는 물류 중심 도시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가덕 신공항 건설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교통난 해소, 지역 간 균형발전 등 해결해야 할 숙제도 많습니다.
강서 발전의 분수령이 될 이 시점에서 사회 다방면의 난제들을 해결하고, 구민들의 기대와 염원에 부응하기 위해서 그 어느 때보다 미래를 바라보는 안목과 지혜가 필요합니다. 기회를 놓치지 말고, 위기에 대비하는 준비와 노력이 절실합니다.
이제 저와 680여 공무원들은 ‘위대한 강서시대’를 향한 힘찬 첫걸음을 내딛고자 합니다. 새로운 강서를 바라는 15만 강서구민의 무거운 소명을 마음속 깊이 새기고, 구민 모두가 윤택한 삶을 누리며,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구정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계획된 주요 현안 사업들은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기초를 다질 것이며, 균형 있는 지역발전의 토대를 마련하여 도시경쟁력을 높여가겠습니다. 강서의 미래인 아이들을 위하여 즐겁게 뛰어놀면서 창의력도 키울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구민들의 눈높이를 충족시키는 가족 모두가 행복한 문화도시를 만들겠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우리 집행부만의 노력으로는 어렵습니다. 구의회와 집행부가 수레의 양 바퀴처럼 견제와 균형을 이루면서,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구정 운영으로 우리구를 이끌어 나가야 합니다. 구의회와 집행부가 상호 존중하고, 굳건한 신뢰를 바탕으로 미래를 준비한다면, 우리구는 해운대와 강남을 넘어서 세계 최고의 도시로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의원님들께서 관심과 애정으로 늘 곁에서 응원해 주시고, ‘위대한 강서시대’를 열어갈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제9대 강서구의회의 개원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강서구의회의 무궁한 발전과 의원님들 개개인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장내박수)
의사계장 고병철
이상으로 제9대 강서구의회 개원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1시 17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