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부산강서구의회

8대

231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제231회 부산강서구의회 (정례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제4차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다음 회의록이 없습니다.
사무감사/조사
  • [사무감사/조사]
  • 제231회 부산강서구의회 (정례회)
  •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회의록
  • 제4호
  • 강서구의회

일시

2021년 11월 25일

장소

강서구의회소회의실

심사된 안건

1.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10시 00분 개의
위원장 박상준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제4차 회의를 개의합니다.
먼저, 의사계장으로부터 보고를 듣도록 하겠습니다.
의사계장 나와서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계장 주한수
의사계장 주한수입니다.
보고 드리겠습니다. 본 특별위원회에서는 지난 11월 16일부터 11월 24일까지 구 본청과 보건소, 산업단지관리사업소, 8개 동 행정복지센터에 대한 감사를 실시한 바 있습니다.
오늘은 그 동안 실시한 행정사무감사에 대하여
결과보고서를 채택하시게 되겠습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박병률
예, 의사계장의 보고를 잘 들었습니다.
10시 03분
안건
1.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위원장 박상준
그럼, 의사일정 제1항,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상정합니다.
김주홍 부위원장님께서는 나오셔서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위원장 김주홍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부위원장 김주홍 의원입니다.
행정사무감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동료위원님들께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보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 배부해 드린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는 「지방자치법」 제41조, 같은 법 시행령 제39조, 우리구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제2조에 의하여 구성·운영 되었습니다.
감사목적은 구 행정사무 전반에 대하여 감사를 실시하여 구정운영에 대한 실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할 뿐만 아니라, 문제점과 미진한 점에 대하여는 개선과 시정을 하여 구정 업무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함입니다.
본 특별위원회는 지난 9월 6일, 제230회 임시회에서 구성되어, 9월 10일 감사계획을 승인받아 제2차 정례회 기간 중인 11월 16일부터 11월 24일까지 본청, 보건소 및 산업단지관리사업소, 그리고 8개 동 행정복지센터에 대한 감사를 실시하였고,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구성에 있어 위원장에는 박상준 의원이, 부위원장에는 본 의원이, 그리고 위원으로는 이현식 의원, 박혜자 의원, 박병률 의원, 김경옥 의원이 참여하였으며, 전문위원 및 사무직원 6명 등 총 12명으로 구성·운영 하였습니다.
감사 장소로는 강서구청 7층 구민회의실을 이용 하였습니다.
감사방법으로는 먼저, 자료제출을 요구하고, 업무현황 청취와 질의답변을 통하여 감사를 하였습니다.
주요감사 내용으로는 구청사 공간 확보방안에 관한 사항 등 총 147개 분야로 하였으며 감사결과 시정 및 처리요구사항으로는 악성민원 완화 및 직원 보호 방안 강구 등 총 80건으로 정하였습니다. 그 세부적인 내용은 유인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행정사무감사 시 반복 지적되는 사항들에 대해서는 개선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고 적용이 어려운 부분은 위원님들과 협의하여 실정에 맞게 행정에 최대한 반영하기를 당부 드립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제8대 강서구의회의 마지막 감사로 본 위원장을 포함해 다섯 분 감사위원님들께도 특별히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동안 제8대 의회는 전례 없는 코로나 19 팬더믹 사태로 힘들어하는 구민들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고 산적해 있는 지역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지역 구석구석을 발로 뛰며 구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구정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서도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마인드로 이번 행정사무감사에 도출된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조속히 시정·보완조치 해주시고, 위원님들이 제시한 다양한 의견을 구정에 적극 반영하여 명품도시 강서구를 만드는 밑거름으로 삼아 주시길 다시 한 번 당부 드립니다.
이번 감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동료위원 여러분과 공무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무쪼록 본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가 성의를 다하여 감사한 만큼 채택한 내용대로 의결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리면서 2020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박상준
김주홍 부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방금 부위원장님께서 보고하신 내용과 같이 기 배부해 드린 내용과 같이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이의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본 건은 김주홍 부위원장께서 작성·보고한 바와 같이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동료위원 여러분! 수고 많았습니다.
본 건은 12월 23일 제5차 본회의에 보고하여 의결 받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본 특별위원회의 운영에 적극 협조해 주신 여러 위원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오늘 회의는 이것으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만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 16분 산회
출석위원(6명)
의원 박상준 의원 김주홍 의원 이현식 의원 박혜자 의원 박병률 의원 김경옥
전문위원(2명)
심숙희 김은영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