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부산강서구의회

8대

230회

본회의

제230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230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강서구의회

일시

2021년 09월 06일

개식순서

1.개 식 2.국기에대한경례 3.개 회 사 4.폐 식
13시 59분 개의
의사계장 주한수
지금부터 제230회 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 악)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주정섭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주정섭
존경하는 강서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노기태 구청장님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 여러분!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먼저 민원현장을 찾아 구민의 애로사항과 현안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작년 2월부터 지금까지 코로나 19로 인해 우리 구민들의 일상이 바뀌고 생업이 흔들리는 고난을 겪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 함께 위기를 극복해 나가자는 분위기가 전 사회적으로 정착하여 백신접종 등 흔들림 없이 대응할 수 있도록 협조해주신 구민 여러분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표합니다.
또한, 구민의 복리증진과 구정발전을 위하여 헌신적인 노력을 하고 계시는 노기태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들의 노고에도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의회에서도 믿음직하고 듬직한 구민의 대변자가 되도록 한층 더 노력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제230회 강서구의회 임시회에서는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의 건과 2021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등을 심사하게 됩니다. 동료의원님들께서는 이번 회기가 행정사무감사를 준비하는 과정임을 감안하시어 지난 1년간 추진한 구정업무 전반에 대한 다양한 자료수집과 세밀한 분석으로 보다 나은 정책대안을 제시하고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가 될 수 있도록 계획 수립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2021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등 다른 안건도 코로나 19 극복 등 구민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안건심사에 더욱 신중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을 잘 실천하여 어려운 시기지만 따뜻한 마음으로 서로 격려하고 응원하면서 잘 이겨나갔으면 합니다. 또한, 곧 추석이 다가오는 만큼 주변에 소외된 이웃이 없는지 한 번 더 돌아봐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환절기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시고 여러분의 앞날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주한수
이상으로 제230회 강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4시 04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