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부산강서구의회

8대

229회

본회의

제229회 부산강서구의회 (정례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229회 부산강서구의회 (정례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강서구의회

일시

2021년 06월 08일

개식순서

1.개 식 2.국기에대한경례 3.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4.개 회 사 5.폐 식
13시 59분 개의
의사계장 주한수
지금부터 제229회 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 악)
바로!
애국가 제창은 코로나 19 예방을 위하여 생략하겠습니다.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묵 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주정섭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주정섭
존경하는 강서구민 여러분! 주민의 복리증진과 구정발전을 위하여 의정활동에 노고가 많으신 동료의원님들과 명품도시 강서를 만들기 위해 많은 애를 쓰시는 노기태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제8대 강서구의회가 출범한지 벌써 3년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우리구의회는 구민의 뜻을 대변하면서 구정전반에 대한 견제를 철저히 하였으며, 구민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삶을 위하여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수행해 왔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모든 의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우리구의회에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14만 강서구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님!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16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정례회는 2020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과 각종 조례안 등 중요한 안건들을 심사하게 됩니다.
특히, 2020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은 지난 한 해 동안 집행한 예산이 올바르고 투명하게 그리고 적정하게 집행되었는지 검증하는 동시에 장래의 재정계획 수립과 예산편성에 있어 중요한 절차입니다. 의원님들께서는 면밀한 확인과 분석으로 보완할 점과 개선방안도 함께 제시하는 등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심사가 되도록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제1회 추가경정안 예산안 심사에 있어서도 사업의 시급성, 적절성, 효과성 등을 감안하여 심사에 신중을 기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그리고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폭염과 태풍, 집중호우 등 유사시에 대비하여 재난 매뉴얼 점검과 재난물품 비축에 만전을 기해 주시고, 방역활동과 식품위생관리 등 철저를 기하여, 구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지낼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 써 주실 것을 집행부에 거듭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14만 구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 드립니다. 이상으로 개회사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주한수
이상으로 제229회 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4시 06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