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부산강서구의회

3대

72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72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5차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 [예산결산특별위원회]
  • 제72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록
  • 제5호
  • 강서구의회

일시

1999년 06월 18일

장소

강서구의회소회의실

의사일정

1.1999년도제1회추가경정세입세출수정예산안심사의건

심사된 안건

1.1999년도제1회추가경정세입세출수정예산안심사의건
10시 05분 개의
위원장 안인섭
좌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예산결산 특별위원회 제5차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어제 강서구청장으로부터 금년 제1회 추경예산안에 대한 수정안이 제출되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수정예산안에 대해서 기획감사실장으로부터 설명을 듣고 심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10시 07분
안건
1.1999년도제1회추가경정세입세출수정예산안심사의건
위원장 안인섭
의사일정 제1항 1999년도 제1회 추가경정 수정예산안 심사의 건을 상정합니다. 기획감사실장 나오셔서 수정예산안에 대해 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획감사실장 신정웅
예산결산 특별위원회 운영으로 연일 수고가 많으시는 존경하는 안인섭 위원장님을 비롯한 여러 위원님 여러분께 먼저 감사 드립니다. 그러면 추경예산안 수정예산안에 대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세입수정은 시비보조금으로 하수관거 정비비 공사에 시비가 1억9천730만원이 내려 왔습니다. 이것을 세입으로 잡았습니다. 다음은 세출 수정 부분입니다. 그리고 세출부분은 5건인데 먼저 구의원님중 한 분이 유기농업 관련 해외 견학을 갈 계획입니다. 해외여행 경비가 265만6천원을 올렸습니다. 그리고 명지동 전등마을 회관 증.개축비인데 4천만원, 순아 양수장 관리 인부임이 353만6천원입니다. 이것은 야간 근무까지 할려면 두사람은 되어야 하기 때문에 한사람에서 두사람으로 인부임이 책정 되었습니다. 세입으로 하수관거 정비 사업으로 1억9천여 만원이 내려왔기 때문에 세출로 잡았기 때문에 하수관거 정비에 1억9천만원이 계상되었습니다. 다음에 대저일동 당리마을비 설치 지원에 200만원을 지원 하겠습니다. 이렇게 되면 세출 수정안은 예비비에서 빼내 와야 하기 때문에 예비비가 삭감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예비비가 4천819만2천원이 감액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수정 예산안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위원장 안인섭
기획감사실장 수정 예산안에 대한 설명을 잘 들었습니다. 그럼 수정 예산안에 대해 질의하실 위원 계시면 질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
질의하실 위원이 안 계시므로 수정 예산안에 대해서는 종결토록 하겠습니다. 실장님 자리로 돌아가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각 실과에 대한 금번 추경 예산안과 수정예산안에 대한 설명을 잘 들었습니다. 지금까지 의문사항에 대한 질의 답변을 들었는데 더 의문나는 사항이 있으시면 별도로 지적을 해 주시면 내일 해당 부서장을 출석시켜 듣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회의는 이것으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내일 회의는 역시 이 자리에서 오전 10시에 개의토록 하겠습니다. 수고 많았습니다. 이만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 20분 산회
출석위원(5명)
의원 안인섭 의원 김진옥 의원 김융행 의원 김행곤 의원 김국정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