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부산강서구의회

6대

164회

본회의

제164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164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강서구의회

일시

2010년 10월 19일

개식순서

1.개 식 2.국기에대한경례 3.개 회 사 4.폐 식
14시 02분 개식
의사담당 이성희
지금부터 제164회 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주 악)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김진용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진용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허종성 부구청장님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여러분! 어느 덧 한 해의 결실을 준비하는 풍요로운 계절에 제164회 임시회를 개회하여 구정 현안사항을 논의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올 여름은 유난히 폭염이 심하였습니다만 재해대비와 환경정비 등 땀 흘리며 더욱 힘들고 바쁜 여름을 보내야 했던 공무원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최근 폭등하는 채소 값에 따른 장바구니 물가가 2년여 만에 최대폭으로 폭등하고 청년실업률 증가, 환율인상 등 서민가계를 위협하고 있습니다만 이러한 어려운 시기일수록 의회와 집행부가 상호 협력하여 모든 구민이 안정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구정을 펼치는데 다같이 노력하여야 할 것입니다.
또한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지방자치 환경은 급변하고 있습니다.
주민 참여제도의 확대, 지방분권 정책의 추진 등은 의회의 새로운 책임과 역할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제 의회는 소중한 경험과 고도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의회에 부여된 권한과 책임을 다하는 용기 있는 실천이 그 어느 때 보다도 필요한 상황에 와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의회가 내부적으로 화합하고 단결하여 구민들로부터 신뢰를 얻어 스스로 위상을 강화하고 대외적으로는 전문성과 경험을 토대로 스스로 책임을 다하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올 한해도 벌써 4/4분기에 접어들었습니다.
마지막 분기에는 의회나 집행부에서 현재 추진중인 현안사업과 연초 계획했던 모든 일들을 연말까지 마무리에 총력을 기울여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오늘부터 9일간 개최되는 제164회 임시회는 구정전반을 종합 점검하는 2010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을 비롯하여 구청장께서 제출한 조례안을 심의 처리하는 매우 중요한 의사일정에 계획되어 있습니다.
특히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은 집행부의 구정업무 전반에 대한 감사대상 자료인만큼 적법하고 합리적인 행정을 집행하고 있는가를 감시하기 위한 중요사안으로 의원님들께서는 사전에 감사 중점분야 설정, 관련정보 자료수집과 분석, 관련규정 예산검토와 감사방향 설정 등에 초점을 두고 감사준비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관계공무원 여러분께서도 구민의 대표기관인 구의회에 대하여 구정을 상세히 설명하고 이해를 구하는 진지한 자세로 임시회에 임해 주시고 특히 간부 공무원 여러분께서는 보다 충실한 자료를 제공하여 효율적인 감사가 될 수 있도록 사전 수감준비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아무쪼록 이번 회기가 어느 때 보다도 활발하고 생산적인 의정활동이 되어 구민의 뜻이 빠짐없이 구정에 반영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끝으로 환절기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의사담당 이성희
이상으로 제164회 강서구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개의 되겠습니다.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4시 07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