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부산강서구의회

8대

225회

본회의

제225회 부산강서구의회 (정례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225회 부산강서구의회 (정례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강서구의회

일시

2020년 11월 12일

개식순서

1.개 식 2.국기에대한경례 3.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4.개 회 사 5.폐 식
10시 59분 개식
의사계장 주한수
지금부터 제225회 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 악)
바로!
애국가 제창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생략하겠습니다.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묵 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주정섭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주정섭
존경하는 강서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송유장 부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두 달여 만에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 수준으로 낮아졌습니다. 우리구 직원들의 노력과 구민들의 협조와 배려에 감사드리면서 제225회 제2차 정례회에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먼저 올 한 해 동안 강서구의회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고, 변함없는 성원과 애정을 보내주신 14만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이번 정례회에서 다룰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 심사를 대비하여 각종 자료 수집과 함께 현장 활동을 실시하는 등 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해 온 열정을 쏟고 계시는 동료의원 여러분께도 깊은 경의를 표합니다.
아울러, 강서의 발전과 구민의 행복을 위한 주민숙원사업과 당면 현안업무 추진에 노고가 많으신 노기태 구청장님과 공무원 여러분께도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제2차 정례회는 구정 전반에 관한 행정사무감사와 내년도 예산안을 심의하는 매우 중요한 회기로 오늘부터 총 41일간의 일정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올 한 해 동안 추진해 온 주요 정책과 사업들이 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해 적정하고 효율적으로 집행되었는지 세심하게 살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잘 된 부분에 대해서는 격려를 해 주시고,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꼼꼼하게 챙기셔서 합리적인 대안과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등 심도 있는 감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내년도 예산안은 사업별 예산의 타당성과 적정성 등을 세밀히 검토하여 예산이 효율적으로 편성될 수 있도록 심사에 심혈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공무원 여러분께서는 진정성 있는 성실한 답변을 해 주시기 바라며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종합적인 검토로 개선 방안을 마련하는 등 이번 정례회가 희망찬 2021년을 준비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최근 사회 경제적 활동이 재개되며, 코로나 19 확진자가 등락을 반복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감염 확산 추세가 유지가 된다면 언제든 대규모 확산이 발생할 가능성이 존재하며, 또다시 구민들께서 일상의 많은 불편과 희생을 초래하는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우리 구민과 공무원 여러분께서 그동안 혼신의 노력을 기울인 만큼 조금만 더 힘을 내시어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일상 속에서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또한 의원 여러분들과 집행부는 합심하여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우리 구민에게 힘이 되고 희망을 안겨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확과 결실의 계절을 뒤로하고 겨울이 눈앞에 다가와 있습니다. 동절기 취약지역 및 위험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강화하고, 재난상황에 대한 대비를 철저히 하여 각종 안전사고로부터 구민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라며, 14만여 강서구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주한수
이상으로 제225회 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1시 07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