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부산강서구의회

8대

221회

본회의

제221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제2차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다음회의록
다음 회의록이 없습니다.
본회의
  • [본회의]
  • 제221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제2호
  • 강서구의회

일시

2020년 04월 21일

의사일정

1.부산광역시 강서구 재난기본소득 지원 조례안(예산결산조례심사특별위원장제출) 2.2020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예산결산조례심사특별위원장제출)

부의된 안건

1.부산광역시 강서구 재난기본소득 지원 조례안(예산결산조례심사특별위원장제출) 2.2020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예산결산조례심사특별위원장제출)
15시 59분 개의
의장 주정섭
개의에 앞서 동료의원 여러분께 안내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노기태 구청장님께서 긴급한 현안 문제로 오늘 본회의에 참석하지 못한 점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21회 강서구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먼저 의사계장으로부터 보고가 있겠습니다.
의사계장 주한수
의사계장 주한수입니다.
오늘 제2차 본회의 의안 접수사항에 대하여 의사보고 드리겠습니다.
예산결산·조례심사특별위원회에서 제출한 부산광역시 강서구 재난기본소득 지원 조례안 등 2건의 안건에 대한 심사결과 보고가 있겠습니다.
이상으로 의사보고를 마치겠습니다.
16시 00분
안건
1.부산광역시 강서구 재난기본소득 지원 조례안(예산결산조례심사특별위원장제출)
2.2020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예산결산조례심사특별위원장제출)
의장 주정섭
의사계장 수고했습니다.
그럼 의사일정 제1항 부산광역시 강서구 재난기본소득 지원 조례안, 의사일정 제2항 2020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일괄 상정합니다.
예산결산·조례심사특별위원회 박혜자 위원장님 나오셔서 심사결과를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산결산조례심사특별위원장 박혜자
주정섭 의장님과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송유장 부구청장님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 여러분! 예산결산·조례심사특별위원회 위원장 박혜자 의원입니다.
본인은 금번 제221회 강서구의회 임시회 예산결산·조례심사특별위원회에서 그동안 심사한 결과를 보고 드리고 의결을 받고자 합니다.
본 특별위원회는 제221회 강서구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구성되어 당일 상정된 안건에 대하여 오늘 관계 부서장을 출석시킨 가운데 부산광역시 강서구 재난기본소득 지원 조례안 등 총 2건의 안건에 대하여 심사를 한 바 있습니다.
기 배부해드린 심사결과보고서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의안번호 제2596호 부산광역시 강서구 재난기본소득 지원 조례안입니다. 본 건은 신종 감염병인 코로나19의 확산이 장기화됨에 따라 사회재난 및 지역경제 침체 등으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민에게 재난기본소득을 지원할 수 있는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본 건을 원안대로 가결하였습니다.
다음, 의안번호 제2597호 2020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입니다. 본 건은 일반회계 3,855억 500만 원과 특별회계 323억 8,700만 원으로 총예산 4,148억 9,200만 원 규모이며, 총재원은 514억 원으로 순세계잉여금과 국·시비보조금 등의 의존재원이 늘어나 2020년 본예산 대비 14.15% 증가하였습니다.
세계적 감영병인 코로나19의 발생 및 장기화로 민생경제의 유례없는 비상상황에 따른 정부의 총력 대응 정책기조에 맞춰 코로나19 대응 주민지원예산 및 긴급민생지원사업 등 국·시비보조금 내시에 따른 구비부담금 반영 위주로 편성하여 전반적으로 적정하게 예산이 편성되었다고 판단되며, 심사 후 예산이 확정되면 집행부에서는 구민의 생활 안정 및 조속한 위기 극복을 통한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예산을 집행하여 주시길 당부 드리며, 본 건은 원안대로 가결하였습니다.
이상으로 금번 제221회 강서구의회 임시회 예산결산·조례심사특별위원회에서 심도 있는 심사를 거쳐 의결한 2건의 안건에 대한 심사결과를 보고 드렸습니다. 아무쪼록 본 특별위원회에서 성의를 다하여 심사한 만큼 보고한 내용과 같이 의결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심사결과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의장 주정섭
박혜자 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예산결산·조례심사특별위원회 위원장님께서 보고한 안건에 대해 질의 토론하실 의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질의 토론이 없으므로 각각 의결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이의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부산광역시 강서구 재난기본소득 지원 조례안을 심사보고한 바와 같이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이의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2020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보고한 바와 같이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이의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송유장 부구청장님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코로나19 사태의 조속한 종식과 지역경제 회복 등 일상으로의 복귀를 위하여 전 구민이 마지막까지 혼신의 노력으로 활력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이상으로 제221회 강서구의회 임시회를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만 산회를 선포합니다.
16시 07분 산회
출석의원(6명)
의원 주정섭 의원 박상준 의원 박혜자 의원 이현식 의원 김경옥 의원 박병률
참석관계공무원(7명)
부구청장 송유장 행정문화국장 이성희 복지환경국장 김병율 경제산업국장 최부건 도시개발국장 조상제 기획감사실장 엄태성 총무과장 우용현
서명의원(4명)
의장 주정섭 의원 김주홍 의원 김경옥 사무과장 김덕곤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