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부산강서구의회

8대

218회

본회의

제218회 부산강서구의회 (정례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218회 부산강서구의회 (정례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강서구의회

일시

2019년 11월 12일

개식순서

1.개 식 2.국기에대한경례 3.애 국 가 제 창 4.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개 회 사 4.폐 식
10시 59분 개식
의사계장 주한수
지금부터 제218회 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 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반주에 맞추어 1절만 힘차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묵 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주정섭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주정섭
존경하는 강서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노기태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2019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2020년을 준비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에 이렇게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제218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우리구의회가 구민의 대표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을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구민들의 삶의 현장 구석구석을 찾아 구민들과 함께 호흡하고 지역발전과 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온 열정을 쏟고 계시는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경의를 표합니다. 앞으로도 변함없이 초심을 잃지 않고 민의의 대변자로서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강서의 발전과 구민의 행복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며, 의회가 대의기관으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성심껏 뒷받침해주신 노기태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42일간 열리는 이번 제2차 정례회는 지난 1년간의 구정업무 전반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와 내년도 예산안 등 각종 안건을 처리하는 그 어느 때 보다도 중요한 회기입니다.
특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지난 1년 동안 추진한 우리구의 각종 사업과 예산이 적정하고 효율적으로 집행되었는지 세심하게 살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시정과 보완이 필요한 사업은 합리적인 개선책과 대안을 제시하는 등 내실 있는 감사가 되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내년도 예산안은 구민의 복리증진과 민생현안 해결 사업에 중점을 두고 지역 간의 균형발전을 위하여 예산이 효율적으로 편성될 수 있도록 심사에 심혈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공무원 여러분께서는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 등 각종 안건에 대한 의원님들의 질문과 자료 요구에 성실한 자세로 임하여 이번 정례회가 희망찬 2020년을 준비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요즘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고 있습니다. 건강관리에 더욱 유의하시기 바라며, 12만여 강서구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주한수
이상으로 제218회 강서구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1시 08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