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부산강서구의회

8대

216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제216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제2차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사무감사/조사
  • [사무감사/조사]
  • 제216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회의록
  • 제2호
  • 강서구의회

일시

2019년 09월 25일

장소

강서구의회소회의실

심사된 안건

1.2019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의 건
17시 00분 개의
위원장 박혜자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16회 강서구의회 임시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2차 회의를 개의합니다.
17시 01분
안건
1.2019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의 건
위원장 박혜자
그럼 의사일정 제1항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의 건을 상정합니다.
동료위원 여러분! 오늘은 본 특별위원회에서 금년도에 실시할 행정사무감사와 관련하여 감사계획을 수립하고자 합니다. 부위원장께서 작성하신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안을 보시면서 참고로 하여 좋은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
박상준 위원
예, 대체적으로 볼 때 계획서는 짜임새 있게 잘 수립이 된 것 같습니다. 계획안을 보니까 감사기간이 11월 14일부터 11월 22일까지로 9일간 실시하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올해는 행감 개시일이 예년에 비해 약 2주 정도 앞당겨져서 좀 더 내실 있게 행정사무감사와 본예산 심사를 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대상기관, 감사요령, 서류제출 요구 등 필요한 사항이 빠짐없이 포함되어 있으며 국별 감사일정도 잘 안배된 것 같습니다. 또한 필요시 위원들의 현장감사도 병행될 수 있도록 계획서에 포함된 것도 잘 된 것 같습니다.
위원장 박혜자
박상준 위원님 좋은 의견이십니다. 이에 대해 다른 의견이 있으시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박상준 위원 말씀과 같이 계획의 순서대로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현식 위원
예, 그리고 보다 효율적인 감사를 위하여 자료 요구 목록을 다시 한 번 점검하여 누락되고 잘못된 부분이 있다든지 또는 항목은 맞으나 내용이 위원님들께서 요구하신 내용과 일치하는지 등을 다시 한 번 검토해야 된다고 봅니다.
위원장 박혜자
예, 이현식 위원님께서 좋은 말씀을 해 주셨습니다.
또 다른 의견이 있으신 위원님 말씀 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주홍 위원
저도 이현식 위원님의 의견에 동감합니다. 오늘 부위원장께서 배부해드린 행정사무감사계획안에 대해 나름대로 위원님들께서 검토를 하신 후 개별적으로 부위원장께 제출하고 부위원장께서는 자료를 취합하여 정리한 후에 그 목록을 가지고 다음 회의에서 최종적으로 결정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위원장 박혜자
예, 김주홍 위원님께서 정리하는 방법 등에 대해 좋은 의견을 말씀하여 주셨습니다.
여러 위원님들 생각은 어떻습니까?
(“그렇게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그럼, 오늘은 각자 위원님들께서 기 배부해드린 자료를 토대로 수정할 사항을 다시 검토한 후에 부위원장님께 자료를 제출해 주시고, 부위원장님께서는 이를 토대로 행정사무감사계획서를 완전히 정리하여 제3차 회의에서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심사결과보고서를 채택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원님들! 이의 없습니까?
(“이의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에 따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원님들께서는 자료를 재검토하신 후 부위원장님께 제출하여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이상으로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의 건에 대한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다음 회의는 9월 26일, 14시에 이 자리에서 개의토록 하겠습니다.
이만 산회를 선포합니다.
17시 10분 산회
출석위원(6명)
의원 박혜자 의원 박병률 의원 박상준 의원 이현식 의원 김경옥 의원 김주홍
전문위원(2명)
서정화 배미자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