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부산강서구의회

8대

216회

본회의

제216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216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강서구의회

일시

2019년 09월 23일

개식순서

1.개 식 2.국기에대한경례 3.개 회 사 4.폐 식
14시 00분 개식
의사계장 주한수
지금부터 제216회 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연주)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주정섭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주정섭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노기태 구청장님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 여러분! 무더운 여름을 보내고 제법 선선해진 가을의 문턱에서 제216회 강서구의회 임시회를 맞아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먼저 지역 현안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민원현장을 찾아다니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오신 동료의원님들의 노고에 감사와 경의를 표하며,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구민의 복리증진과 구정발전을 위하여 헌신적인 노력을 하고 계시는 노기태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들의 노고에도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에서는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의 건과 2020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안 등을 심사하게 됩니다. 동료의원님들께서는 이번 회기가 행정사무감사를 준비하는 과정임을 감안하시어 지난 1년간 추진한 구정업무 전반에 대한 다양한 자료수집과 세밀한 분석으로 보다 나은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가 될 수 있도록 계획 수립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조례안 등 다른 안건도 주민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주민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안건심사에 더욱 신중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어느덧 올해도 3개월 정도 남겨두고 있습니다. 집행부에서는 올해의 모든 사업이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지난 주말 태풍 대비 비상근무에 만전을 기해 주신 공무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 드리면서 당부의 말씀드리겠습니다. 제17호 태풍 타파의 영향으로 수확을 앞둔 농작물과 농업시설물 등에 피해가 발생하였습니다. 집행부에서는 태풍으로 인한 피해가 빠른 시일 내 복구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최대한 동원하여 대민지원 등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시고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의 앞날에 행복과 기쁨이 늘 가득하시길 기원 드리면서 개회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주한수
이상으로 제216회 강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개의 되겠습니다.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4시 04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