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부산강서구의회

8대

216회

본회의

제216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제2차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본회의
  • [본회의]
  • 제216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제2호
  • 강서구의회

일시

2019년 09월 24일

의사일정

1.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부위원장선임보고의 건(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제출) 2.예산결산·조례심사특별위원회 위원장·부위원장선임보고의 건(예산결산·조례심사특별위원장제출) 3.휴회의 건(의장 제의)

부의된 안건

1.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부위원장선임보고의 건(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제출) 2.예산결산·조례심사특별위원회 위원장·부위원장선임보고의 건(예산결산·조례심사특별위원장제출) 3.휴회의 건(의장 제의)
14시 00분 개의
의장 주정섭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16회 강서구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먼저 의사계장으로부터 보고가 있겠습니다.
의사계장 주한수
의사계장 주한수입니다. 오늘 제2차 본회의 의안 접수사항에 대하여 의사보고 드리겠습니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와 예산결산·조례심사특별위원회에서 제안된 위원장‧부위원장 선임보고의 건이 접수 되었습니다.
이상으로 의사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의장 주정섭
의사계장 수고하셨습니다.
14시 01분
안건
1.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부위원장선임보고의 건(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제출)
의장 주정섭
그럼 의사일정 제1항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부위원장 선임보고의 건을 상정합니다.
박혜자 의원님 나오셔서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 박혜자
존경하는 주정섭 의장님을 비롯한 동료의원 여러분! 노기태 구청장님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박혜자 의원입니다.
본인은 금번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의 위원장·부위원장 선임 사항을 보고 드리고자 합니다.
본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는 지난 9월 23일 제216회 강서구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의장님을 제외한 여섯 분의 의원님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본 특별위원회에서는 9월 23일, 제1차 회의를 개의하여 위원장에는 본 의원을 부위원장에는 박병률 의원을 선임한 바 있습니다.
이상으로 위원장, 부위원장 선임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의장 주정섭
박혜자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되신 박혜자 의원님과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신 박병률 의원님을 비롯한 위원 여러분께서는 보다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위하여 감사 자료를 사전에 충분히 확보하고 면밀히 검토하여 행정사무감사에 임하여 주시기 바라며, 집행부에서도 충실한 자료 제공과 효율적인 감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수감 준비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14시 04분
안건
2.예산결산·조례심사특별위원회 위원장·부위원장선임보고의 건(예산결산·조례심사특별위원장제출)
의장 주정섭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예산결산·조례심사특별위원회 위원장‧부위원장 선임보고의 건을 상정합니다.
이현식 의원님 나오셔서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산결산·조례심사특별위원장 이현식
존경하는 주정섭 의장님을 비롯한 동료의원 여러분! 노기태 구청장님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이현식 의원입니다.
본인은 금번 제216회 강서구의회 임시회 예산결산·조례심사특별위원회의 위원장과 부위원장의 선임 사항을 보고 드리고자 합니다.
본 특별위원회는 지난 9월 10일 강서구청장으로부터 2020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안 등 총 10건의 안건이 제출 되어 9월 23일 제216회 강서구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의장님의 제의로 본 특별위원회의 구성을 의원 여섯 분으로 하였습니다.
본 특별위원회는 9월 23일 제1차 회의를 열고
위원장에는 본 의원이, 부위원장에는 박상준 의원을 선임한 바 있습니다.
이상으로 위원장, 부위원장 선임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의장 주정섭
이현식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예산결산·조례심사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되신 이현식 의원님과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신 박상준 의원님을 비롯한 위원 여러분께서는 2020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안 등 10건의 안건 심사에 심혈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14시 13분
안건
3.휴회의 건(의장 제의)
의장 주정섭
마지막으로 의사일정 제3항 휴회의 건을 상정합니다.
9월 25일부터 26일까지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와 예산결산·조례심사특별위원회의 활동이 있으므로 2일간 휴회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이의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3항 휴회의 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노기태 구청장님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이상으로 오늘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다음 제3차 본회의는 9월 27일 금요일 오후 2시에 개의토록 하겠습니다.
이만 산회를 선포합니다.
14시 16분 산회
출석의원(7명)
의원 주정섭 의원 박상준 의원 박혜자 의원 이현식 의원 김경옥 의원 박병률 의원 김주홍
참석관계공무원(21명)
구청장 노기태 행정문화국장 이성희 복지환경국장 김병율 보건소장 천동환 기획감사실장 엄태성 총무과장 우용현 문화체육과장 박성수 재무과장 배만수 세무과장 양광석 민원봉사과장 김덕곤 주민복지과장 최부건 생활지원과장 한희필 청소행정과장 권경윤 지역경제과장 김인근 교통행정과장 최창식 녹지공원과장 홍순문 농산과장 김순관 안전관리과장 이정화 도시정비과장 김종근 건축과장 이길근 토지정보과장 고길종
서명의원(4명)
의장 주정섭 의원 박상준 의원 박혜자 사무과장 남상승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