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부산강서구의회

8대

215회

본회의

제215회 부산강서구의회 (정례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215회 부산강서구의회 (정례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강서구의회

일시

2019년 06월 10일

개식순서

1.개 식 2.국기에대한경례 3.애 국 가 제 창 4.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개 회 사 6.폐 식
14시 00분 개식
의사계장 주한수
지금부터 제215회 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 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반주에 맞춰 1절만 힘차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묵 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주정섭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주정섭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노기태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정말 반갑습니다.
녹음이 짙어가는 초여름의 문턱에서 구정 현안을 논하는 제215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그동안 구민을 위한 일념으로 의정활동에 매진하면서,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노력과 봉사를 아끼지 않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구정 발전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해 주신 노기태 구청장님과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제8대 전반기 의회가 출범한 지 어느덧 1년이 되어갑니다.
지난 1년간, 주요 정책에 대한 추진사항을 수시로 확인하는 한편, 현장에서는 지역주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청취해, 그 불편을 해소하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그리고 의원연수를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수시로 의원간담회를 개최하여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의회 운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임시회와 정례회를 통해 주민생활과 직결되는 각종 예산 및 조례안을 신속히 처리하였으며, 구민의 뜻을 대변하는 역할과 구정 전반에 대한 견제를 성실히 수행해 왔다고 자부합니다.
앞으로도 구민의 편에 서서 더욱 발전하는 강서구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16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정례회에서는 2018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과 2019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비롯해 각종 조례안을 처리하는 의사일정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특히, 2018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은 지난 한 해 동안 집행한 주민의 혈세가 올바르고 투명하게 그리고 정직하게 집행되었는지를 확인하는 중요한 의정활동입니다.
의원님들께서는 결산내용의 철저한 확인과 면밀한 분석을 통해 내년도 예산편성과 향후 예산집행에 대한 지표로 활용될 수 있도록 심사에 신중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 공무원들께서도 각종 안건 심사에 보다 성실히 임하여 정례회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더욱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집행부에서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폭염과 집중호우에 대한 피해가 없도록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라며, 방역활동과 식품위생관리 등에도 철저를 기해주시고, 구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지낼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 써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12만 구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리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주한수
이상으로 제215회 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4시 07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