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부산강서구의회

8대

212회

본회의

제212회 부산강서구의회 (정례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212회 부산강서구의회 (정례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강서구의회

일시

2018년 11월 20일

개식순서

1.개 식 2.국기에대한경례 3.애 국 가 제 창 4.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5.개 회 사 6.폐 식
13시 58분 개식
의사계장 양승지
지금부터 제212회 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 악)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 반주에 맞추어 1절만 힘차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묵 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주정섭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주정섭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노기태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희망과 기대 속에 맞이했던 무술년 한 해도 어느덧 저물어 가는 가운데 오늘 금년도 업무를 마무리하고 내년도 업무를 준비하기 위해 제212회 강서구의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구민의 복리증진과 지역현안 문제 해결을 위해 민생현장을 발로 뛰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오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강서 발전과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주민숙원사업과 당면 현안업무 추진에 노고가 많으신 노기태 구청장님과 공무원 여러분께도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부터 12월 21일까지 32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정례회는 지난 1년간의 구정업무 전반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하여 내년도 구정의 지표가 될 예산안 등을 처리하는 매우 중요한 회기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들께서는 구정업무 추진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합리한 부분을 찾아내어 효율적이고 합리적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행정사무감사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고, 내년도 예산안에 대해서는 사업별 예산의 타당성과 적정성 등을 세밀히 검토하여 구민의 복리증진과 지역현안 문제 해결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에 예산이 편성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심사를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행정사무감사와 내년도 예산안 심사 시 의원들의 질문과 자료 요구에 성실한 자세로 임하여 주시고, 정책대안이나 건의사항은 적극적으로 구정에 반영하여 12만여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요즘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고 있습니다. 건강관리에 더욱 유의하시기 바라며, 함께하신 모든 분들의 앞날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리면서 개회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양승지
이상으로 제212회 강서구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4시 05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