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부산강서구의회

8대

211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211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3차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다음회의록
다음 회의록이 없습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 [예산결산특별위원회]
  • 제211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록
  • 제3호
  • 강서구의회

일시

2018년 10월 12일

장소

강서구의회소회의실

의사일정

1.2019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안 2.부산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비 출연 변경안

심사된 안건

1.2019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안 2.부산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비 출연 변경안
14시 00분 개의
위원장 김경옥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11회 강서구의회 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3차 회의를 속개합니다.
그동안 성의를 다해 심사에 임해주신 동료위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금부터 그동안 심사한 안건에 대하여 의결을 하고 이어서 심사결과보고서를 채택하도록 하겠습니다.
14시 01분
안건
1.2019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안
위원장 김경옥
그럼 의사일정 제1항 2019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안을 상정합니다.
본건은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 제10조의 규정에 따라 의회의 의결을 얻고자 하는 사항으로 위원회의 충분한 논의를 거쳤고 위원 여러분의 협의에 따라 본건을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이의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예, 이의가 없으므로 본건은 원안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14시 02분
안건
2.부산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비 출연 변경안
위원장 김경옥
다음 의사일정 제2항 부산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비 출연 변경안을 상정합니다.
본건은 한국해양대학교에서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단법인 부산산학융합원이 강서구와 부산광역시 외 21개 기업체와 함께 미음지구에 부산산학융합지구를 조성함에 있어 2015년 10월 및 2017년 9월 의회의 의결을 받아 참여자치단체로서 부담금 15억을 출연하였으나 조성공사비 증액에 따른 채무부담액 증가, 추가 공사 등의 요인으로 10억원을 요청함에 따라 추가 출연에 대해 의회의 의결을 얻고자 하는 사항으로 위원회의 충분한 논의를 거쳤고, 위원 여러분의 협의에 따라 본건을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이의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예, 이의가 없으므로 본건은 원안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어서 잠시 후 그동안 심사한 안건에 대하여 부위원장님의 심사결과보고서 작성사항을 보고 받고 보고서 채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잠깐 정회를 하고자 합니다.
30분간 정회를 선포합니다.
14시 05분 회의중지
14시 35분 계속회의
위원장 김경옥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11회 강서구의회 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3차 회의를 속개합니다.
이현식 부위원장님께서는 그동안 우리 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에 대하여 심사결과를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위원장 이현식
이현식 부위원장입니다.
그동안 안건심사에 수고해 주신 위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기, 배부해드린 심사결과보고서에 의해 보고 드리겠습니다.
본 특별위원회는 지난 10월 8일 제1차 본회의에서 구성되어 당일 상정된 안건에 대하여 10월 11일 관계 부서장을 출석시킨 가운데 2019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안, 부산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비 출연 변경안에 대하여 심사를 한 바 있습니다. 기, 배부해드린 심사결과보고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의안번호 제2423호 2019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안입니다. 본건은 강서구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을 위하여「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에 따라 공유재산관리계획안을 수립하여 의회의 의결을 받기 위해 제출된 안건으로 우리 강서구는 각종 개발사업으로 인구가 급증하고 있고, 특히 젊은 층의 인구유입으로 출산율이 전국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으나, 각종 보육시설의 수요 대비 공급은 부족한 실정으로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은 우리구의 보육인프라 구축에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하지만 건축물 건립 시 많은 예산이 투입되는 만큼 특별교부세 등 국·시비 추가 확보와 타 시설의 운영사례를 조사하여 향후 공사비 및 운영비를 효율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 대책을 함께 마련하여 주시기 바라며, 준공 후 어린이집 원생 등 대상자 모집 시에는 특혜의 시비가 없도록 주민의견을 수렴하여 합리적인 선정방법을 미리 챙겨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우리 강서구의회는 지난 정례회에도 언급했듯이 공공 건축물의 적정 공사비에 대해 일반 주민들의 상식과 괴리가 있어 이를 우려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각종 건축물 설계 시 적정한 공사비가 산출되는지 심사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시기 바라며, 공사비 산정에 대한 주민들의 불신을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여 주시기를 촉구하면서 본건을 원안대로 가결하였습니다.
다음은, 의안번호 제2424호 부산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비 출연 변경안 입니다. 본건은 한국해양대학교에서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단법인 부산산학융합원이 강서구와 부산광역시 외 21개 기업체와 함께 미음지구에 부산산학융합지구를 조성함에 있어 2015년 10월 및 2017년 9월 의회의 의결을 받아 참여자치단체로서 부담금 15억을 출연하였으나 조성공사비 증액에 따른 채무부담액 증가, 추가 공사 등의 요인으로 10억원을 요청함에 따라 추가 출연하는 사항입니다.
기업의 인력양성, 고용창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해 추가 출연은 필요한 것으로 판단되나 몇 가지 당부 말씀을 드립니다. 부산산학융합원과 구 소관부서에서는 본 사업 추진으로 고용창출의 효과가 지역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관내 주민을 우선 채용할 수 있는 특단의 대책을 마련하는 등 더욱 노력하여 주시고 그 성과를 지속적으로 점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준공될 대학캠퍼스 주변 지역의 제반 인프라가 부족하므로 교통·문화 등 정주 여건을 구축하여 대학캠퍼스 유치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 등 소기의 목표가 달성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여 주시기를 촉구하면서 본건을 원안대로 가결하였습니다.
이상으로 금번 제211회 강서구의회 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심도 있는 심사를 거쳐 의결한 2019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안 등 2건의 안건에 대하여 심사결과를 보고 드렸습니다.
위원장 김경옥
이현식 부위원장님의 심사결과 보고를 잘 들었습니다.
위원 여러분! 부위원장님이 작성하여 보고한 심사결과보고서 내용에 대하여 원안대로 채택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이의 없습니다.” 하는 의원 있음)
그럼 오늘 채택한 심사결과를 10월 15일 제3차 본회의에 보고하여 의결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본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주신 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상으로 오늘 회의는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만 산회를 선포합니다.
14시 41분 산회
출석위원(6명)
의원 김경옥 의원 이현식 의원 박상준 의원 박혜자 의원 박병률 의원 김주홍
전문위원(2명)
서정화 여진수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