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부산강서구의회

8대

211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제211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제1차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사무감사/조사
  • [사무감사/조사]
  • 제211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회의록
  • 제1호
  • 강서구의회

일시

2018년 10월 08일

장소

강서구의회소회의실

심사된 안건

1.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임의 건 2.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 3.회기결정의 건
15시 30분 개의
의사계장 양승지
의사계장 양승지입니다.
먼저, 금번 제211회 강서구의회 임시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되신 데 대하여 축하의 말씀을 드리면서 보고 드리겠습니다.
10월 8일 제21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의장님의 제의로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 및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를 위하여 본 특별위원회가 구성되었습니다. 따라서 본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에서는 이번 임시회 기간 중에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의 건에 대하여 심사를 하시게 되겠습니다.
오늘은 앞으로 행정사무감사 실시와 관련하여 회의를 진행하실 위원장과 부위원장 각각 한 분을 우리구 위원회 조례 제3조 및 제6조의 규정에 의거 선임하여야 합니다.
우리구 의회 위원회 조례 제3조 제2항의 규정에 의거 최고 연장위원이신 박혜자 위원님의 사회로 먼저 본 특별위원회의 위원장 한 분을 선임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위원장직무대행 박혜자
지금부터 제211회 강서구의회 임시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의합니다.
15시 32분
안건
1.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임의 건
위원장직무대행 박혜자
의사일정 제1항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매년 실시하는 행정사무감사는 구 행정사무 전반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함께 문제점을 파악하여 이를 시정 및 개선토록 조치할 뿐만 아니라 향후 의정에 반영하고, 또한 2019년도 본예산 심사에 활용할 자료 수집과 정보를 획득하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경륜과 책임감이 있는 위원장을 선출해야 합니다.
여러 가지로 중요한 역할을 맡아서 원만히 처리할 위원장을 선임하는데 위원님들께서는 적임자를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박상준 위원
예, 본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의 원만한 운영을 위해서 풍부한 경험과 주민의 의견을 의정에 최대한 반영하려고 애쓰시는 이현식 위원님께서 위원장을 맡으면 좋겠다고 생각됩니다. 이에 동의합니다.
위원장직무대행 박혜자
박상준 위원님께서 이현식 위원을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하자는 동의가 있었습니다.
본 동의에 재청 있으신 위원님 계십니까?
김주홍 위원
박상준 위원님의 동의에 재청합니다.
위원장직무대행 박혜자
본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이현식 위원을 선임하자는 동의에 재청이 있었습니다.
또 다른 의견이 있으시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본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이현식 위원을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으신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이현식 위원이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현식 위원장께서는 위원장 석에 나오셔서 인사말씀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원장직무대행 박혜자, 위원장 이현식 사회교대)
위원장 이현식
부족한 저를 본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를 드립니다.
금번 감사기간 동안 여러 위원님들께서 감사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효율적인 감사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동료위원님들께서도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주실 것을 아울러 당부 드립니다.
그럼, 회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15시 37분
안건
2.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
위원장 이현식
의사일정 제2항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우리구의회 위원회 조례 제6조의 규정에 의거 본 특별위원회의 부위원장 한 분을 선임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부위원장은 위원장이 사고 시 그 직무를 대행하도록 되어 있고, 또한 본 위원장을 도와서 위원회의 운영을 원활히 하여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러한 부위원장을 선임하는데 있어서 좋은 의견이 있으시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박병률 위원
위원장을 도와서 본 특별위원회를 운영할 부위원장으로 김경옥 위원님을 선임할 것을 동의합니다.
위원장 이현식
박병률 위원님께서 김경옥 위원님을 부위원장으로 선임하자는 동의가 있었습니다.
이 동의에 재청이 있으십니까?
박혜자 위원
김경옥 위원님을 부위원장으로 선임하자는 박병률 위원님의 동의에 재청합니다.
위원장 이현식
김경옥 위원님을 부위원장으로 선임하고자 하는 동의에 재청이 있었습니다.
또 다른 의견 있으신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본 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김경옥 위원을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으신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본 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김경옥 위원님이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15시 40분
안건
3.회기결정의 건
위원장 이현식
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본 특별위원회 회기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특별위원회에서는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 등과 관련된 안건의 처리와 본회의 일정 등을 감안하여 본 특별위원회 회기를 오늘부터 제2차 정례회 종료일까지로 하고자 하는데 동료위원 여러분! 이의 있습니까?
(“이의 없습니다.” 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본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회기는 오늘부터 제2차 정례회 종료일까지로 결정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동료위원 여러분! 회의진행에 적극 협조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위원장과 부위원장의 선임사항을 10월 10일 제2차 본회의에서 보고토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오늘 회의는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제2차 회의는 10월 11일 오전 10시에 이 자리에서 개의토록 하겠습니다.
이만 산회를 선포합니다.
15시 42분 산회
출석위원(6명)
의원 이현식 의원 김경옥 의원 박상준 의원 박혜자 의원 박병률 의원 김주홍
전문위원(2명)
서정화 여진수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