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부산강서구의회

7대

206회

본회의

제206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206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강서구의회

일시

2018년 01월 11일

개식순서

1.개 식 2.국기에대한경례 3.개 회 사 4.폐 식
14시 00분 개의
의사계장 양승지
지금부터 제206회 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 악)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정옥영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정옥영
존경하는 강서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노기태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희망과 기대로 가득 찬 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기쁨이 넘치고 소망하는 일 모두 이루는 한해가 되길 기원 드리며, 지난 한 해 강서구의회에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성원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올 해는 제7회 전국동시 지방선거가 실시되는 해로 지난 2014년 출범한 제7대 강서구의회도 5개월 남짓 남았습니다. 다가오는 6월 지방선거로 인해 자칫 의정활동에 소홀하지 않을까 염려되는 점도 있습니다만, 남은 임기 동안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우리 의원님 모두는 지금까지 쌓아온 경험과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바탕으로 구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성숙된 강서구의회를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작년 한해 강서구 지역발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해 오신 노기태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격려와 감사를 드리며, 새해에도 우리 의회의 동반자로써 적극적인 협조 바랍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지난 한해는 국내 정치, 외교, 경제적으로 다양하고 어려운 일들이 많은 한 해였습니다. 우리 강서구도 여러 가지 주요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이 있었지만, 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한층 더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의미 있는 한 해였다고 생각합니다. 무술년 새해에도 우리 의회와 집행부는 다져진 기반을 바탕으로 더욱 긴밀히 협력하여 현재 우리 지역에서 진행 중인 대형 시책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다함께 힘을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는 2018년도 구정에 관한 업무보고를 받는 중요한 회기입니다. 업무보고를 통해 올 한 해 우리 구정의 방향이 무엇인지 살펴봐 주시고, 계획된 사업별로 세심하게 검토하여 문제점이 있거나 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집행부와 함께 지혜를 모아 대안을 모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집행부에서는 각종 시책과 주요 사업들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이제 우리 고유의 명절인 설이 한 달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주위에 소외되거나 어려움에 처한 이웃이 없는지 다시 한 번 살펴봐 주시고, 2018년 황금개띠의 해에는 더욱 건강하시고 황금빛 가득한 희망찬 새해가 되기를 기원 드리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양승지
이상으로 제206회 강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4시 04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