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부산강서구의회

7대

201회

본회의

제201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201회 부산강서구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강서구의회

일시

2017년 01월 09일

장소

본회의장

개식순서

1.개 식 2.국기에대한경례 3.개 회 사 4.폐 식
14시 02분 개의
의사계장 이재규
지금부터 제201회 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 악)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정옥영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정옥영
존경하는 강서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노기태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희망과 기대로 가득 찬 정유년 새해를 맞이하여 처음으로 개회하는 임시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정말 반갑습니다.
먼저,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강서구의회에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관심과 성원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발전과 구민과 함께 하는 열린 의회 구현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하여 의정활동을 펼쳐 오신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경의를 표합니다.
아울러 11만 강서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해 오신 노기태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지난 한 해를 돌이켜 보면 국내 경제의 침체와 국정의 혼란, 기후변화로 인한 각종 재난 등으로 크고 어려운 일들이 유난히 많았습니다. 혼란과 갈등을 겪으며 아직도 그 진통을 느끼고 있는 현실이지만 “비 온 뒤에 땅이 굳는다.”는 말처럼 우리 사회도 지난 한 해의 어려움을 겪고 금년에는 조금 더 성숙하고 발전할 것이라 믿습니다.
어려운 상황일수록 집행부와 우리 의회는 상생과 협력의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여 현 상황에 안주하지 않고 구민의 삶이 더 나아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발전을 목표로 노력해야 합니다.
작년에 확정된 김해신공항 확장과 현재 진행 중인 연구개발특구, 에코델타시티, 명지국제신도시 조성 등 대규모 국책사업은 우리 구민의 안녕과 번영을 위한 것임을 잊지 않고 구민의 편에 서서 신중하고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우리 의회는 구민의 행복과 강서발전을 위해 행정의 감시자로서, 구민들의 참된 대변자로서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2017년 의정의 출발점이 되는 이번 임시회는 구정에 관한 업무보고와 조례안심사 등으로 5일간 열리게 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업무보고를 통해 올 한해 우리 구정의 방향을 살펴봐주시고 문제점이나 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집행부와 함께 지혜를 모아 대안을 모색하여 주시기 바라며, 공무원 여러분께서도 업무보고가 구민과의 약속임을 기억하시고 추진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현재 확산중인 조류인플루엔자 방역에 총력을 기울여 주시고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주변의 이웃을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올해 닭의 해는 밝음과 희망, 개벽을 의미합니다. 정유년 한해가 희망과 도약의 한해가 되길 기원 드리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이재규
이상으로 제201회 강서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4시 07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